강남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 치즈 찜닭 메뉴 ‘시선강탈’ 비주얼로 눈길
강남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 치즈 찜닭 메뉴 ‘시선강탈’ 비주얼로 눈길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05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계찜닭
사진=금계찜닭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은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트렌디한 맛집들이 즐비한 서울의 대표적인 핫 플레이스로 꼽힌다. 실제, 멀티방, 낚시 카페, VR, 방 탈출 카페 등의 놀거리와 같은 데이트코스들부터 지하상가, 로드샵, CGV, 브랜드 샵 등 문화공간까지 있어 평소 다양한 연령층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이처럼 놀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강남역을 찾는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며, 음식점을 선택하는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빠르게 변하는 소비가치에 따라 고객들이 움직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확실한 정보를 선택하기 위해 강남역 맛집 베스트10, 강남역 존맛, 강남역 맛집 저렴 등의 신조어까지 등장하는 것을 보면 최근 소비자들이 더욱 똑똑하게 행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최근 강남역 밥집 중에서도 평범한 메뉴의 음식점들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반면, 특색있고 트렌디한 맛집들은 추천을 받거나 강남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역 11번 출구, 12번 출구 맛집으로 불리는 ‘일미리금계찜닭’이 세련된 트렌드와 비주얼, 합리적인 가격로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다. 강남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의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구름 치즈 찜닭’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만들어낸 부드러운 식감의 찜닭은 중독성 짙은 짭쪼름하면서도 끝 맛이 매콤한 양념과의 조화를 자랑한다. 이 위에 100% 자연산 치즈를 고소함을 흠뻑 느낄 수 있게끔 푸짐하게 얹어 오븐에 구워낸 노릇노릇한 비주얼은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푸짐한 양은 물론 길게 쭉 늘어나는 강남 치즈 찜닭의 모습은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도 꾸준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간장 맛과 고추장 맛의 찜닭을 즐길 수 있는 ‘반반 찜닭’, 치즈와 베이컨, 여기에 고구마무스까지 추가한 피자와 같은 비주얼을 뽐내는 ‘베이컨드러가스무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운맛이 강점인 ‘신불 찜닭’ 등의 다양한 퓨전 찜닭 메뉴도 다양해 선택권의 폭을 넓힌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여기에 찜닭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는 ‘계란밥’은 놓치면 후회하는 메뉴로 꼽힌다. 고소한 김 가루와 담백한 계란후라이가 얹어진 메뉴로 밥 위에 찜닭을 얹어 비벼 먹으면 강남 한식 맛집으로 불려도 손색없다는 평이다.

업체 관계자는 “강남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강남 데이트장소나 회식장소, 모임장소로 찾는 발길이 많다. 퇴근 후 찜닭과 생맥주를 함께 찾는 직장인분들이 많아 매일 단체 예약이 꽉 차는 편이다. 앞으로도 강남역 밥집, 신논현역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이색적이면서도 맛있는 퓨전 찜닭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 일미리금계찜닭은 찜닭과 공기밥을 착한 가격에 제공하는 런치세트도 선보이고 있어 인근 직장인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으며, 매장에서 먹는 맛과 동일하게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강남 배달 및 테이크아웃 포장도 가능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