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공원 나들이 후 즐기는 맛집 '인기명' 이색 메뉴 조갈찜
일산 호수공원 나들이 후 즐기는 맛집 '인기명' 이색 메뉴 조갈찜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1.01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기명
사진=인기명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어느덧 10월의 끝자락이 다가오며, 붉게 물든 단풍을 즐기기 위해 단풍명소를 찾는 발걸음이 분주하다. 이에 도심 속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일산 호수공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산 호수공원은 산책하기 좋은 단풍길과 색색의 국화, 노래하는 분수 등 즐길 거리가 많아 일산 가볼 만한 곳으로 많은 시민의 방문이 이어지는 곳이다. 최근에는 가을 나들이를 위해 호수공원을 방문하는 이들이 늘면서 일산 맛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다양한 일산 호수공원 맛집 중 ‘인기명’ 일산백석점은 가을 나들이와 잘 어울리는 외식장소로 손꼽힌다. 일산 백석동 맛집 인기명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이라는 메뉴로 화제가 되고 있다. 조갈찜에는 문어, 오징어, 전복, 낙지, 조개 등의 다양한 해물과 커다란 갈빗대의 소갈비가 들어있어 푸짐한 양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여기에 10여 가지의 한약재로 만든 한방 육수로 조리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더했다. 신선한 해물과 부드러운 소갈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으며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따뜻한 국물까지 더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일산 백석역 맛집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조갈찜을 먹고 난 후에는 볶음밥과 칼국수까지 추가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해물이 우러난 국물에 먹는 칼국수와 달콤하고 짭짤한 갈비찜에 먹는 볶음밥 모두 뛰어난 맛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이색적인 조갈찜과 든든한 추가메뉴까지 즐길 수 있어 입소문이 퍼졌으며, SNS에서도 일산 맛집 베스트10, 일산 동구 맛집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SBS Plus ‘외식하는 날’에 소개되어, 명실상부한 일산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호수공원 나들이를 즐긴 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주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데, 조갈찜을 직접 손질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아이가 있는 분들도 편안하게 식사에 집중하실 수 있다”며 “주차가 가능하고 단체석이 준비되어 있어 모임, 회식장소로 이용하시는 분들의 예약도 잇따르고 있다.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는 특히 붐비는 편이니 예약 후 방문하시면 더욱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