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엑스,반얀트리 호텔·리조트 전 공동창업자 에드몬드 입(Edmond IP)씨 영입
디스커버엑스,반얀트리 호텔·리조트 전 공동창업자 에드몬드 입(Edmond IP)씨 영입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0.16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전문가 에드몬드 입(Edmond IP)씨 어드바이저로 합류
디스커버엑스는 종합숙박솔루션 ‘지냄’의 블록체인 기반 여행 생태계 프로젝트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디스커버엑스(대표 이준호)는 전 반얀트리 호텔 & 리조트를 공동창업하고, 힐튼 차이나 사장등을 역임한 에드몬드 입(Edmond IP)이 어드바이저로 합류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에드몬드 입(Edmond Ip)은 40년이상 호텔업계에서 근무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호텔리어 중 하나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China Hotel Starlight Awards등 호텔부문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다. 반얀트리 호텔 & 리조트를 공동 창업하였으며, 인터콘티넨탈(IHG) 차이나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거치며, 30개였던 중국의 인터콘티넨탈 호텔체인을 250개까지 늘리는 기여를 하였다.

에드몬드 입(Edmond IP) 디스커버엑스 어드바이저  (사진=종합숙박 솔루션 지냄)
에드몬드 입(Edmond IP) 디스커버엑스 어드바이저 (사진=종합숙박 솔루션 지냄)

2011년 힐튼(Hilton) 차이나 사장을 거치며, Artyzen Hospitality Group의 부회장으로도 역임하며 아태평양에서 주 무대를 가지며 호텔산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를 하였다.

디스커버엑스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이준호대표(27)는 “디스커버엑스 프로젝트의 비전을 믿고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이며,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글로벌 여행생태계를 만들어, 기존 여행산업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Edmond IP은 “디스커버엑스 프로젝트팀이 차세대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여행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지난 호텔업계에서 쌓아왔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싶다” 면서 “만약 이 프로젝트가 성공하게 된다면, 소비자뿐만 아니라 호텔업계에도 이익이 될 것으로 믿는다” 라고 밝혔다.

디스커버엑스는 종합숙박솔루션 ‘지냄’에서 추진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여행생태계 프로젝트이다.

20여년전 시작한 인터넷 경제속에서 여행 중개 플랫폼 또한 급 성장하였지만, 해외 글로벌 OTA들의 영향력이 강해지며, 이로 인하여 숙박 공급자에게 중개 수수료의 부담이 더욱 가중 되었다. 지냄은 다년간 숙박공급 생태계에서 활동하며, 비효율적인 중개비용의 문제를 고민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스커버엑스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