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카페 ‘일산아지매’, ‘저출산 극복’ 함께걷기대회 개최
맘카페 ‘일산아지매’, ‘저출산 극복’ 함께걷기대회 개최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0.15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경기 고양시 맘카페 일산아지매는 지난 7일 함께 걷기 대회 ‘2018년도 함께 걷는 Happy Festival’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통해 저출산 문제의 근본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일산농협과 동원산부인과가 후원하고, 고양시 여성가족과, 일산동부경찰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출산행복진흥원, 일산아지매가 함께 코스 운영을 했다.

이날 대회는 일산아지매 회원 사전접수 약 800여명과 현장접수로 고양시 시민 200여명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고양 호수공원 한울광장에 모여 가족단위로 호수공원 산책길을 따라 2.7Km를 걸었다.

가족을 생각하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이번 걷기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가족사진 촬영 등을 통해 가족들의 아름다운 추억을 나눴다.

가족을 품다, 아빠 함께해요, 우리는 한마음 다섯글자 예쁜말, 우리 가족 지키는 경찰관 되어 보기, 인권 분만 캠페인, 우리 가족 건강은 내가 지켜요, 함께하는 사회 기부 등으 프로그램을 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델리팜과 동아오츠카의 협찬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도 푸짐하게 전달됐다.

맘카페 일산아지매를 운영하고 있는 룰루랄라 이명아 대표는 “함께 걷고 미션을 수행하면서 가족애와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마음에 새기는 행사로, 행복한 가정, 인정받는 엄마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시민들 스스로 인식개선을 통해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대한 여러 정책들이 나오고 있지만 지원사업만이 문제의 해결이 될 수 없음은 주지의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경기 고양시 맘카페 일산아지매가 7일 ‘2018년도 함께 걷는 Happy Festival’ 함께 걷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일산아지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