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서비스 시작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서비스 시작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0.15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애플, 스타벅스, 페이스북 등 0.01주 단위로 매수 가능
2030 청년세대,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등 글로벌 우량주 보유 길 열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증권업계 최초로 해외주식을 매매시 ‘소수점 주식구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수점 주식구매’ 서비스는 1주 단위로 거래되는 기존 방식에서 0.1주 0.01주 등 소수점 단위로 주식을 사고파는 선진국형 거래 방식이다.

서비스 도입으로 약 220만원 수준의 아마존 주식도 최소 0.01주(2.2만원) 단위로 매수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미국에서는 이미 시행중이지만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서비스다.

신한금융투자는 우선 미국주식 37개 종목에 대해 ‘소수점 구매’를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마존, 애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넷플릭스, 스타벅스, 블리자드 등 미국내에서도 우량 종목으로 손꼽히는 주식들이다.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신한아이 알파(MTS) 또는 신한금융그룹 앱(신한은행 SOL, 신한카드 FAN, 신한생명 스마트창구)의 ‘신한플러스’ 메뉴에서 ‘글로벌 투자여행’을 접속해 거래할 수 있다.

매수시 자동환전 시스템이 적용돼 달러로 사전 환전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주문은 최소 6천원 이상 1,000원, 0.01주 단위로 08시~ 21시까지 가능하다.

 ‘소수점 주식구매’서비스의 장점은 소액 적립식으로 글로벌 기업의 포트폴리오 구매가 가능한 점이다.

가령 미국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형 기술주 FAANG(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려면 최소 600만원이 필요하다.

하지만 소수점 주식 구매를 활용하면, 6만원으로 5가지 기술주를 모두 담을 수 있다. 이로써 IT에 밝은 2030세대가 소액으로, 글로벌 기술주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신한금융투자는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12월 말까지 최소 수수료 없이 0.25% 수수료만 적용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매월 미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유럽,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증시흐름과 여러 국가별 경제환경을 분석하고 주요 종목을 진단하는 ‘월간 해외주식’ 리포트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 

미국 포트폴리오를 담당하는 성준원 팀장은 “향후 매출 성장이 지속될 수 있거나, 연말 쇼핑 시즌에 수혜를 입을 수 있거나, 저평가 영역에 있는 미국 주식은 현 시점에서도 추가적인 상승이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라며, 애플, 화이자, 월마트를 투자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