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모바일 앱 '흙수저탈출기'로 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유안타증권, 모바일 앱 '흙수저탈출기'로 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0.15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안타증권 계좌 보유자와 신규 개설자 대상으로 진행
모바일 앱 '흙수저탈출기' 다운받아 이달 24일까지 접수해야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유안타증권은 모바일 주식 시뮬레이션 게임인 '흙수저탈출기'와 함께 모의 주식 투자대회를 이달 24일 개최한다. 

자료=로셈주식아카데미
자료=로셈주식아카데미

이번 대회는 미국주식 모의투자대회로 15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접수를 받고, 대회는  24일 19:00 ~ 22:00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투자 대상 종목은 50종목으로 미국 NYSE와 NASDAQ 종목 중 무작위로 추출한 후 종목명은 블라인드 처리하며,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투자자금으로 1억원의 사이버머니가 제공된다.  

대회 참가는 유안타증권의 위탁계좌 보유자와 신규 계좌 개설자 중에서 참가가 가능하며, 모바일 앱 '흙수저 탈출기'를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흙수저 탈출기' 앱에서 실제 대회는 3시간동안 운영되지만, 시간의 흐름 속도가 1일이 1분으로 설정되어 있어 실제 180일(6개월)의 모의 투자대회를 진행하는 효과가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결과는 25일 오후 4시 모바일 앱 '흙수저 탈출기' 에서 공지할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는 최종 수익율로 결정하며, 마이너스 수익률은 시상에서 제외한다.  

총상금 규모는 1천2백만원으로 대회 1등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1백만원과 로셈주식아케데미 수강권 5백만원, 2등은 장학금 5십만원과 로셈주식아카데미 수강권 3백만원, 3등에게는 장학금 5십만원과 로셈주식아카데미 수강권 200만원 상당이 제공된다.

'흙수저탈출기'는 주식투자 관련 지식을 기초에서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전세계 우량주 중심으로 구성된 실시간 시뮬레이션(Simulation) 투자 게임을 비롯해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배틀 게임 및 주식 상장 게임 등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