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12일 개관
호반건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12일 개관
  • 김철훈 기자
  • 승인 2018.10.11 1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경산 하양지구에 전용면적 84, 98㎡로 구성된 655가구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 개통 예정에 경산지식산업지구 인접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사진=호반건설

[베이비타임즈=김철훈 기자] 호반건설이 12일 경북 경산 하양지구 A1블록에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6개동, 총 655가구로 이루어진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321가구, ▲84㎡B 169가구, ▲98㎡ 165가구다.
 
대구 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 개통 예정...경산지식산업지구 직주근접
 
경산 하양지구는 경북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양지리, 도리리, 금락리 일원에 48만여㎡의 규모로 약 5000여 가구의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경산시에 따르면 유치원, 초중고교, 문화사회복지시설, 상업시설, 공원, 주차장, 주유소, 종교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약 1만 18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교통호재와 더불어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사업의 일환인 ‘하양역’이 개통 예정으로 도시철도를 이용해 대구 주요지역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총 7.31㎞의 하양읍 부호리(국도4호선)에서 와촌면 소월리(지방도909호)를 잇는 도로가 조성되면 향후 경산지식산업지구로의 교통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에는 하주초, 유치원 및 다양한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고,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경일대, 대구대 등도 있어 교육 여건이 잘 갖춰져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조산천, 공원용지, 장군산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 가구 4Bay 설계, 가변형 벽체로 맞춤형 공간 구성
 
경산 하양지구 호반베르디움은 통풍과 조망권을 고려해 단지를 배치했다. 전 가구 4Bay 구조를 적용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탁구장, 카페테리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경산지식산업지구가 가깝고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이 좋아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대구와 경산에서 선보인 호반베르디움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평면과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100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