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교육사각지대에 희망 드리려 검정고시 교재 지원”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교육사각지대에 희망 드리려 검정고시 교재 지원”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0.06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얼마 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에 특별한 편지 한 통이 전달됐다. 바로 서울 남부교도소에 수감 중인 한 재소자의 편지였다.

편지 속에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기반성 등이 담겨 있었다. 특히 그는 어린 시절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고등학교를 중퇴한 후 사회생활을 시작했으며, 한 번의 실수로 들어온 교도소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시설 내에서 검정고시 교육을 신청했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교재를 구입할 수 없었고 에듀윌의 교재가 좋다는 주변인들의 추천에 본사로 직접 교재 나눔을 요청한 것이다. 편지 말미에는 도움을 받게 되면 사회에 다시 나가서도 이 은혜를 잊지 않고 새로운 사람이 될 것이라고 다짐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비슷한 시기에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한 시각장애인 시설에서도 특별한 사연을 보내왔다. 시설에서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검정고시를 가르치는 공부방을 운영 중이었다. 이를 위해 검정고시 교재가 필요한데, 봉사자들이다 보니 교재를 구입할 여유가 녹록치 않았던 것이다.

검정고시에 합격해 중졸, 고졸 등의 학력을 갖고 싶지만, 시각장애인이라는 이유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이들에게 교육을 해주고 싶다는 사연이었다. 이렇듯 이 시설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지원이 턱없이 부족해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관계자는 전언했다.

이러한 절실한 사연에 감동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교재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 교재를 전달받은 시설의 사회복지사는 "에듀윌 덕분에 관내 시각장애인들이 새로운 시작에 대한 희망을 품게 됐다"며, "시각장애인 분들을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검정고시 합격 등 좋은 소식이 있으면 꼭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교재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을 결정하고 따뜻함을 나누려 한다. 에듀윌의 지원을 통해 많은 이들이 교육사각지대에서 벗어나 혜택을 받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