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 페스티벌 이달 26일 개최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 페스티벌 이달 26일 개최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10.05 15: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 누리홀, 너른못광장에서 오전 10시 열려
6가지의 주제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달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남시청 1층 누리홀과 너른못광장에서 '2018 성남시 여성창업 페스티벌(우먼스마켓)’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여성창업 페스티벌은 잠재력 있는 예비 여성창업자 발굴과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 등 성공적인 여성창업가 육성을 통한 다각적인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이 행사는 크게 6가지의 주제로 나누어져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성CEO 토크콘서트가 12:30~14:30에 2명의 여성CEO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여성기업 홍보관은 여성이 대표로 있는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을 소개한다. 

플리마켓부스는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내의 창업동아리와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한 여성들이 직접 제작 혹은 준비한 물품을 판매한다.

창업상담을 받기위해서는 소상공인진흥시장공단 부스에서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사회적기업이나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으며 사람과세상 부스에서 컨설팅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진로 및 직업체험과 취업상담 등 일자리정보도 얻을 수 있어 유용하며, 사전참가 신청을 할 경우 센터에서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행사가 될 ‘2018 성남시 여성창업 페스티벌(우먼스마켓)’ 시간을 내어 방문한다면 새로운 시작을 위한 다양한 동기부여를 얻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에게 특화된 직업능력개발훈련과 취업, 창업 정보제공 및 취업알선을 위해 설립된 경기도 지정 여성 종합 취업지원기관이다.

사진=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사진=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