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생활자금 평생 지급하는 치매간병보험 개정 출시
흥국생명, 생활자금 평생 지급하는 치매간병보험 개정 출시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10.05 0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급여금과 함께 생활자금 종신토록 지급
95세 만기형 신설 및 가입나이 확대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지난 7월 출시한 '(무)흥국생명 가족사랑치매간병보험'의 보장내역을 더욱 강화한 상품을 이달부터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의 가족사랑치매보험은 치매 초기단계인 경도와 중등도 치매까지 보장범위를 확대하고 중증치매 진단 시 생활자금까지 지급한다는 점에서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유지해오고 있는 상품이다. 

흥국생명은 여기에 보장 내역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의 가족사랑치매간병보험의 가장 큰 매력포인트는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시점 이후 최대 15년까지 생활자금을 지급한다는 점이었다.

이번엔 보장내역이 강화된 가족사랑치매간병보험의 경우, 치매환자의 생존기간이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15년을 넘어 종신토록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중증치매 진단을 받은 계약고객이라면 매월 1백만원씩의 생활자금을 평생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가입나이도 확대했다. 기존의 40세에서 70세까지였던 가입나이를 30세부터 75세까지로 대폭 늘렸으며, 보험기간도 90세 만기는 물론 95세 만기형까지 추가했다.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나이는 늘리고 동시에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도 늘렸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이제는 암보다 더 고통스러운 질병이 치매”라며,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무)흥국생명 가족사랑치매간병보험을 통해 고객들이 정신적 고통의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