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이사부 축제·레일바이크·풍성한횟집등 볼거리 먹거리 풍성
삼척시, 이사부 축제·레일바이크·풍성한횟집등 볼거리 먹거리 풍성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9.22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렬 기자] 추석연휴를 맞아 삼척에서는 축제가 열리고 있어 귀성객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아 강원도 삼척에서는 ‘2018 삼척 동해왕 이사부 축제’를 지난 21일부터 추석 전날인 23일까지 삼척문화예술회관 및 죽서루 일원에서 열린다.

삼척 이사부 축제는 512년 울릉도와 독도를 우리 영토로 만든 신라장군 이사부의 해양 개척역사와 진취적 해양정신을 기리고자 해양문화의 도시 삼척에서 펼치는 역사문화축전으로 지난 2008년 개최이후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삼척은 축제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유명하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레일바이크로 바다여행을 떠나기도 한다.

기암괴석으로 어우러진 국내 유일의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아름다운 동해의 해안선을 따라 5.4km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을 여행한 듯 하다.

해상을 가로지르는 삼척시 근덕면의 해상케이블카도 인기가 많다. 요금은 대인기준 왕복 1만원, 편도 6천원이며, 소인은 왕복 6천원, 편도 4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사진=베이비타임즈

삼척은 또한 풍부한 해산물로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맛의 고장이다.

삼척의 맛집은 많지만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인기있는 맛집으로는 풍성한횟집이 유명하며, 삼척 쏠비치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풍성한횟집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바다를 조망하면서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으며, 이름만큼이나 풍성한 상차림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모듬회를 주문하면 다양한 해산물도 곁들여 즐길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들도 추천하는 삼척 대표 맛집이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사진=베이비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