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9.13대책에도 서울 집값은 당분간 급등세 유지될 듯"
NH투자증권, "9.13대책에도 서울 집값은 당분간 급등세 유지될 듯"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09.14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NH투자증권은 9월 13일 정부의 추가 부동산 정책 발표가 추가 다주택자 양산을 막고 투기수요를 차단하기 위한 대책에도 불구하고 서울 집값의 강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NH투자증권 김형근 애널리스트는 "이번 투기수요 차단 정책으로 주택거래는 제한되고 최근 한채나 두채의 거래가 호가를 올리는 매수는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하고 "서울지역의 집값 급등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서울지역 아파트 숲
한강변에 위치한 서울의 아파트 숲 

김 애널리스트는 그 이유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에 대한 택지공급 계획 발표를 앞두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빠른 시일내에 공급할 수 있는 택지가 제한적이라는 점을 들어 이같이 밝혔다.

또한, 그린벨트 해제에 따른 보상문제와 공사착공 등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면 현재 서울지역의 주택공급이 충분히 공급하지 못한다는 점이 급등한 집값의 하방을 제한하는 심리적 안도감으로 작용 할 것이라 판단했다. 

다만, 주택거래는 더욱 위축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9월부터 주택임대차정부시스템(RHMS)통해 임대사업자에 대한 임대의무기간 준수 점검, 자금조달계획서에 주택보유현황 및 현금증여 등 신고사항 추가, 다주택자의 과대 대출∙증여 등 조사가 강화됐기 때문이다. 

그는 최근 집값 급등세가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부작용으로 현실적으로 주택거래를 할 수 없게 만든 부분도 있지만  국내 경제 펀더멘탈 대비 주택가격은 고평된 상황으로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