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굿뉴스] 포스코 S-OIL 델리팜 한미약품 SK하이닉스
[기업 굿뉴스] 포스코 S-OIL 델리팜 한미약품 SK하이닉스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9.06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추석 앞두고 중소협력사 거래대금 1760억 조기지급

포스코 CI.
포스코 CI.

포스코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납품기업에 지급해야 하는 총 1760억원에 이르는 거래대금을 조기에 집행하기로 했다.

거래 협력사에 매주 화요일, 금요일 2차례 집행하던 대금결제를 추석을 맞아 이달 17~21일 닷새에 걸쳐 매일 현금 지급해 명절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로 한 것이다.

포스코는 또한 월 단위로 정산하는 납품기업의 협력작업비도 오는 14일까지 실적을 기준으로 21일에 조기 지급키로 했다.

포스코는 현재 ▲협력사의 안정적 경영활동 지원 ▲성과공유제 확대 등 공유가치 창출 ▲2,3차 협력사 및 비거래사로 동반성장 문화 확산 등의 추진 방향 아래 기술 협력, 금융 지원, 파트너십 강화, 교육 및 컨설팅, 소통 및 기타 등 총 5개 카테고리에 총 33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델리팜, 서울시 취약계층 어린이에 5억 상당 과자제품 기부

(사진 제공=델리팜)
(사진 제공=델리팜)

㈜델리팜은 3일 서울시 취약계층에 과자 박탈감을 해소하기 위해 5억원 이상어치에 해당하는 초콜릿·웨하스 제품을 기부했다.

델리팜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안상휴 대표이사를 비롯해 정연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장, 황치영 서울시 복지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자 26만 6915개, 약 5억6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에 전달하는 기부식을 가졌다.

지난 2008년부터 서초·동작 푸드뱅크·푸드마켓을 통해 총 97회, 8억8000만원 상당을 과자제품을 지원해 온 델리팜은 올해 기증물품을 지난 8월 자치구 푸드뱅크·마켓의 신청을 받아 11곳에 전달했다.

안상휴 델리팜 대표는 “당장의 배를 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갖지 않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S-OIL, 장애청소년 47명에 맞춤형 학습보조기구 전달

(사진 제공=S-OIL)
(사진 제공=S-OIL)

에쓰오일(S-OIL)은 5일 서울 공덕동 본사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에 맞춤형 학습보조기구를 전달하는 '희망의 징검다리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47명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이날 전달한 학습보조기구는 전동 높낮이조절 책상, 전자 독서확대기, 기립 보조기구 등으로 사용하는 학생의 장애 유형을 고려해 제작한 맞춤형 기구들이다.

S-OIL은 “전국의 보조공학 서비스기관들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장애학생들을 추천 받고, 재활공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현장 평가를 실시해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0년부터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손잡고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을 위한 학습용 맞춤보조기구 지원사업을 펼쳐온 S-OIL은 9년간 총 523명에게 800여종의 특수제작 보조기구를 전달함으로써 장애학생에게 학습개선 효과를 통한 사회참여와 자립기반 마련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한미약품,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100명 이상 공개 채용

(자료 제공=한미약품)
(자료 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올해 하반기 신입·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100명 이상의 세자리 수로 예상되며, 채용 분야는 ▲바이오신약(연구센터) ▲제제연구(팔탄) ▲바이오공정연구(평택) ▲국내영업(전국) ▲개발(본사) 등이다.

지원서는 오는 17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미약품 채용 사이트(https://hanmi.recruiter.co.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하반기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한미약품은 오는 11일부터 영남대 등 전국 주요도시 20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현장 면접)을 실시한다.

동시에 ▲4일 송파구 채용설명회(송파구청) ▲5일 서초구 채용박람회(서초구청) ▲7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채용박람회(중소기업중앙회) ▲14일 고양시 청년일자리 박람회(킨텍스) ▲15일부터 라이브 심포지엄 채용토크(한미약품 본사, 온라인) ▲18일 한국바이오협회 채용박람회(삼정호텔) 등에서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SK하이닉스, 이천주민과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

(사진 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5일 이천시에 '행복한 동행사업'을 후원하는 온누리상품권 5억원을 기증했다. (사진 제공=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5일 경기도 이천 본사의 이천아트홀에서 '2018 행복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천 지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복나눔 한마당은 올해 이천지역 취약가정 아동 클래식연주모임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SK하이닉스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행복모아㈜ 합창단 공연, 밀레니엄 심포니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임태경, 바리톤 김동규, 소프라노 강혜정의 특별공연이 펼쳐졌다.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는 SK하이닉스 임직원들의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에서 악기와 레슨을 지원받아 음악가의 꿈을 키우고 있는 이천지역 아동 클래식연주단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천시민을 비롯해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 엄태준 이천시장 등 1000명 이상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SK하이닉스는 이천시의 저소득층 복지사업 ‘행복한 동행’ 지원을 위해 온누리 상품권 5억원도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