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다이 대표, 매장서 직접 조리과정 관리…“암행감시 제도 도입”
토다이 대표, 매장서 직접 조리과정 관리…“암행감시 제도 도입”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8.14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내달 위생 지침 마련”
사진=TV화면 캡처
사진=TV화면 캡처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 토다이는 음식물 재사용으로 논란이 된 매장에서 회사 대표가 직접 조리과정을 관리하고 시민단체와 암행감시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14일 밝혔다.

토다이는 김형민 대표 명의의 입장문을 통해 “대표이사로서 모든 책임을 통감한다. 소비자분들의 눈높이에 맞추지 못하고 실망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 같은 내용의 후속조치를 발표했다.

김 대표는 “대표인 제가 모든 것을 내려놓고 문제의 현장에 직접 상주하며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이를 통해 문제의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모든 조리과정을 철저히 관리해 다시는 같은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여러 시민단체와 함께 암행 시스템을 도입하겠다”며 “이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토다이는 본사 위생팀 및 외부 위생관리 전문업체를 통해 뷔페 운영 감리체제 매뉴얼을 구축 및 강화하고 현장 감독을 더욱 엄격히 하기로 했다.

현재 토다이코리아 홈페이지는 접속자 폭주로 인해 마비 상태이다. 음식물 재사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토다이는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에 올라있다.

앞서 토다이 경기도 평촌점은 진열됐다가 안 팔린 음식을 재사용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달 중 토다이 등 해산물 뷔페식당에 대한 위생관리 실태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