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피부 좋아지는 법…“수돗물 관리가 중요”
여름철 피부 좋아지는 법…“수돗물 관리가 중요”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8.13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닥터피엘
사진=닥터피엘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뜨거운 날씨와 높은 습도로 접촉성 피부염, 피부 곰팡이균 등 피부와 관련된 질병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와 함께 여름철 피부관리, 피부 하얘지는 법, 피부 좋아지는 법 등 피부관리와 관련된 질문들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조금만 피부 관리에 소홀해져도 금세 여드름, 기미, 검버섯이 고개를 들고 주름도 크게 늘어난다. 이러한 폭염의 시기 내 피부 관리. 집에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여드름 없애는 법이나 깨끗한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매일 닿는 ‘수돗물’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우리 피부와 매일 접하는 수돗물은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학물질인 염소와 불순물, 녹물들이 포함되어 있다. 

염소는 오염된 물을 정수하는 과정에서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기 위해 쓰이는 물질로서 잔류염소의 농도는 국제 수질측정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잔류염소가 샤워를 통해 호흡기와 피부로 쉽게 흡수되며 가슴 여드름, 등 여드름 등의 피부 질병과 아토피,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물 속 화학 성분, 불순물만 관리가 되어도 피부 자극이 줄어들며 피부노화를 줄일 수 있다.

이렇듯 여름철 피부 관리에 있어 중요한 것은 피부에 매일 닿는 ‘물’을 관리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수돗물 속 미세한 불순물들과 화학물질들을 제거해 주는 여드름 피부 샤워기가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여드름 피부 샤워기는 수돗물을 정수기 수준으로 깨끗이 정수하여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이에 더해 수압 상승, 절수효과 등을 인정받으며 물을 아껴주는 절수샤워기, 아기 아토피 피부관리 샤워기로 알려지며 경제성을 중요시하는 주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최근 이러한 샤워기들은 높은 실용성으로 센스있는 집들이선물 및 아기 백일선물, 신생아 선물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민감성 피부 샤워기 브랜드로 세계 아토피 협회의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된 닥터피엘 샤워기의 경우 최근 10배 이상의 주문 성장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해 닥터피엘 관계자는 “가정에서 피부를 관리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매일 피부에 닿는 물을 관리하는 방법이다. 수돗물 속에는 피부에 유해한 화학물질과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민감하게 피부를 관리해야 하거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 두피 각질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의 경우 피부에 닿는 수돗물을 관리하는 것이 여러 화장품을 쓰는 것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대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