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인플루엔자 ‘유료’ 예방접종 시작
청주시 보건소, 인플루엔자 ‘유료’ 예방접종 시작
  • 이현아
  • 승인 2012.10.25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청주시 상당·흥덕보건소가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유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만 6개월부터 만 6세 미만 영유아, 만성질환자(폐, 심장, 신장, 당뇨질환자, 면역저하자 등), 만 50세 이상자(1962년 이전 출생자), 의료인, 임신부, 65세 이상 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 등이다.

상당보건소는 18일부터, 흥덕보건소는 만 6세미만 영유아는 15일부터 그 외 접종대상자는 18일부터 약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한다.

올해 계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난해와 같이 신종플루백신이 포함된 혼합백신으로 한번 예방접종으로 신종플루까지 예방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기 위해서는 신분증과 소견서, 처방전 등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해 보건소를 방문해야 한다.

접종비용은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1000원, 나머지는 모두 2000원이다.

한편 청주시 보건소 지난 12일까지 65세 이상 등 무료접종 대상자를 대상으로 동별 순회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해 3만6000건 이상의 접종을 완료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이전 예방접종 후 심한 과민반응이 있었던 경우, 계란에 심한 과민반응이 있었던 경우, 이전 예방접종 후 6주 이내에 길란-바레증후군이나 다른 신경학적 이상이 생겼던 경우에는 접종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영란 흥덕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은 “많은 시민들이 독감 접종을 받으려 하지만 실제 건강하고 면역력이 있는 시민은 받지 않아도 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