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과정’ 지원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과정’ 지원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8.08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는 올해 초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찾아 약 8억 3400만원에 달하는 온라인 수강권과 교재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에듀윌 정학동 대표이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유순덕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에듀윌이 전달한 온라인 수강권은 학교 밖 청소년 873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에듀윌은 지난 2016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교육 소외계층을 지원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에듀윌은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온라인 강의와 매칭할 수 있는 교재를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효율적인 사업을 위해 배분 대상 선정 및 관리 역할을 하고 있다.

전달식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학봉 사무처장은 “교육은 빈곤의 대물림을 끊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지원”이라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에듀윌에 감사 드리며, 기탁받은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투명하게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016년에도 약 6억 여원 상당의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부한 바 있는데, 이를 지원받은 경기도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이 날 전달식에서 에듀윌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에듀윌이 기증한 검정고시 과정으로 지난해 시험에 합격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퇴학을 당한 후 방황을 많이 했다. 사회에서 버림받은 기분을 겪었는데, 에듀윌이 배려해주신 온라인 과정과 따뜻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지금은 저같이 방황하는 후배들, 소외계층 친구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프로젝트 이외에도 장학재단, 나눔펀드, 사랑의 쌀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