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 소식] 쿠팡, 온라인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론칭 外
[쇼핑가 소식] 쿠팡, 온라인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론칭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24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사진=쿠팡
사진=쿠팡

◇ 쿠팡, 온라인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론칭

쿠팡은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자체 개발해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이제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컨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들은 자신의 온라인 채널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상품, 평소 관심 갖던 상품을 간편하게 소개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온라인 채널을 소유한 쿠팡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소셜미디어부터 기업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까지 모든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로켓배송 상품은 물론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의 등록 상품까지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제품과 여행 등 쿠팡의 서비스 또한 쿠팡 파트너스 시스템의 대상이다.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방법도 매우 단순하다. ‘쿠팡 파트너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단 몇 분이면 가입신청이 완료된다. 가입 완료 후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가입자의 웹사이트에 배너나 링크의 형태로 연결해 놓으면 된다.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쿠팡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트래킹 시스템과 실시간 현황판으로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수익금은 월별로 정산해 미리 등록된 계좌로 이체 받을 수 있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 위메프, ‘대명 워터파크 이용권·현대자동차 추첨 시승권’ 단독 판매

위메프가 ‘대명리조트x현대자동차 Festa’ 특가상품을 단독 판매하며 여름철 최저가 물놀이와 자동차 무료 렌털 시승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대명리조트x현대자동차 Festa’ 상품은 여름 극성수기 시즌의 전국 대명리조트 9개 지점 워터파크(오션월드, 오션베이, 오션파크, 아쿠아월드 등) 이용권과 현대자동차 싼타페, 벨로스터 등의 무료 시승 추첨권(3박 4일)으로 구성된다.

특가상품 판매는 총 3차로 나눠 진행되며, 2차는 이달 27일에서 30일까지, 3차는 8월 3일에서 6일까지 오픈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시승권 추첨 이벤트에는 각 차수마다 157대, 총 471대의 차량이 준비돼 있다. 응모방법은 상품 구매 시 원하는 차량, 대여 장소 등을 선택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별도 유선 연락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사진=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오픈마켓 간편결제 최초로 CJ몰 입점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가 유통 플랫폼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간편결제 최초로 CJ몰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G마켓과 옥션, G9 등 자체 사이트 서비스용으로 도입한 간편결제로, 내부 플랫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외부 온라인 사이트와 오프라인 가맹점으로까지 적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홈쇼핑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몰 중에서는 CJ몰이 최초다. 

한편, 스마일페이는 지난 6월 진행된 2018 국가브랜드 대상 간편결제 서비스 부문에서 선호도와 만족도, 신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주요 4개 간편결제 서비스 중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선정은 참신성과 혁신성, 소비자 니즈 등을 바탕으로 진행됐다고 주최 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