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초역세권 ‘평택역 BT온유안 2차’ 분양
평택, 초역세권 ‘평택역 BT온유안 2차’ 분양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24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BT온유안 2차
평택 BT온유안 2차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평택의 초역세권에 분양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합친 생활숙박시설(레지던스) 평택역 BT 온유안 2차가 분양중이다.

해당 사업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평택시는 △용산 미군기지 이전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 △LG전자의 진위2일반산업단지 △평택호관광단지 △528만 평 규모의 광역거점 신도시인 고덕신도시 개발 △183만㎡ 규모의 평택항만도시 건설 △서해안복선전철 △동부고속화도로개발 △평택브레인시티 △안성 스타필드 등 대형개발호재들로 주목 받는 지역이다.

이러한 호재들은 실제 수치로 반영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전국 지가변동률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도 평택 땅값 상승률은 7.75%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지가 상승률 3.38% 보다 2배 높으며, 수도권 내 가장 큰 상승 폭이다.

다양한 호재는 지가 상승뿐만 아니라 인구증가에도 영향을 끼쳐 현재 인구 46만 명에서 2020년 인구 80만 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통계청에 따르면 인구유입으로 인해 평택시의 1~2인 가구 비율 역시 2015년 기준 52.6%에서 2020년 기준 62.8%로 증가해 소형주거공간의 수요 역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젊은 층들이 선호하는 직주근접성이 높은 역세권 내의 오피스텔, 레지던스 등 소형주거상품들이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평택의 개발호재에 힘입어 분양한 도시형생활주택인 라페온빌1차는 5일 만에 완판되었고, 라페온빌2차도 성공적으로 분양되었다.

또한, 이전 ‘BT온유안 앨리츠 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평택역과 더욱 인접한 ‘평택역 BT온유안 2차’가 최근 분양에 돌입했다.

‘평택역 BT온유안 2차’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 185-69외 1필지에 지하 3층~지상 15층 생활숙박시설 230실 및 근린생활시설 3실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사업지는 평택시 인구의 60%가 집중된 평택의 중심지라 불리는 평택역 바로 앞 약 10m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이다.

평택역은 인근은 AK플라자를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밀집된 지역이다. 또한, 젊은 층이 선호하는 CGV, 아웃백 등과 각종 상업시설들이 밀집한 로데오거리를 가까이 두고 있다.

편리한 교통으로 인한 높은 직주근접성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지난해 개통한 SRT지제역 환승센터를 이용할 경우 수서역까지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사업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의 평택버스터미널을 이용하면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안성IC, 송탄IC 등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홍보관에 따르면 평택역 BT온유안 2차는 A, B, C, D의 4가지 타입 전세대가 젊은 직장인이나 1~2인 가구가 선호하는 소형평형대로 구성되어 있다. 설계 부분 역시 △도심의 소음을 효율적으로 차단하는 고기능 유리 및 이중창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고단열재 △현관 입구 일괄 소등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고효율 조명기구 △친환경 마감재 △각 세대별 직배기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등으로 1~2인 가구와 해당 입지에 특화시켰다.

한편, ‘평택역 BT온유안 2차’는 10년 임대보장, 10년 후 환매시스템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 문의 및 역삼동에 위치한 분양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