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해태제과, ‘빠새’ 2000만봉 매출 200억 달성 外
[유통가 소식] 해태제과, ‘빠새’ 2000만봉 매출 200억 달성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18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해태제과 '빠새'.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 '빠새'.사진=해태제과

◇ 해태제과, ‘빠새’ 2000만봉 매출 200억 달성

해태제과 ‘빠새’가 출시 15개월 만에 스테디셀러에 등극했다.

해태제과는 “지난 해 4월 출시한 ‘빠새’가 누적판매량 2000만 봉지를 돌파와 연 매출 200억 원을 동시에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출시 이후 15개월 간 3초에 2 봉지가 팔렸으며 지금까지 국민 2명중 1명이 맛을 본 셈이다. 이 기간 ‘빠새’는 히트제품 기준인 월 매출 10억 원을 15개월째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스테디셀러의 상징은 꾸준함이다. ‘신제품 효과’가 사라진 이후에도 1년간 꾸준히 매출이 유지돼야 가능하기 때문이다.

지난 해 ‘빠새’의 시장 점유율은 20%. 출시 첫해 임에도 30년 간 독점적이던 새우 맛 과자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는 평가다.

해태제과가 스낵 성수기에 맞춰 여름 시즌용 빠새 2탄을 출시한다. 블루하와이언 칵테일을 제품화한 ‘쉬림프 칵테일맛’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젊은 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CJ오쇼핑 최화정쇼 방송 캡쳐.사진=본아이에프
CJ오쇼핑 최화정쇼 방송 캡쳐.사진=본아이에프

◇ 아침엔본죽, CJ ENM CJ오쇼핑 부문 최화정쇼 완판

본아이에프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 특별 구성 상품이 지난 7월 11일 오후 9시 45분부터 방송된 CJ ENM CJ오쇼핑 부문 ‘최화정쇼’에서 방송 39분 만에 목표 대비 210% 달성하며 조기 매진됐다.

본아이에프는 이번 방송을 통해 최화정쇼만을 위해 마련한 ‘아침엔본죽’ 특별구성 상품과 신제품 아침엔본죽 랍스터죽을 최초 공개했다. 특히, 아침엔본죽과 ‘본 메추리알 쇠고기 장조림’ 혼합 구성 상품을 최초로 선보이며, 완판 행렬에 합류했다.

최화정은 방송을 통해 “화끈짬뽕죽은 계속 중독되는 맛, 쌓아두고 먹고 싶은 최고의 죽”이라며 아침엔본죽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쇠고기 죽은 마음의 평온을 주는 힐링죽”이라고 설명했다.

죽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인 본죽 16년 맛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낸 ‘아침엔본죽’은 개봉 후 전자레인지에 가열하거나 봉지째 끓는 물에 열탕 조리하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침엔본죽은 베스트 셀러 ‘쇠고기죽’과 신제품 ‘랍스터죽’, 쫄깃한 문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화끈짬뽕죽’ 등 다양한 맛을 판매했으며 특히, 바다와 육지의 보양음식인 닭과 전복을 함께 담은 ‘삼복죽’은 다가오는 복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식이다. 방송에서 판매된 일부 제품은 본아이에프 공식 온라인몰 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출시 1주년 '밀키트 9종'.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출시 1주년 '밀키트 9종'.사진=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밀키트’ 간편식 매출 36% 차지하며 인기 입증

한국야쿠르트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주문 후 매일 요리해서 전달한다’는 콘셉트로 ‘잇츠온’ 브랜드를 출시했다.

지난 1년간 ‘잇츠온’ 판매량은 345만개이다. 일평균 약 1만개 가량 팔린 셈이다.

전체 누적 매출은 180억원이며 이중 밀키트가 65억원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단일 제품으로는 ‘프라임스테이크’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사골곰탕’, ‘훈제오리월남쌈’, ‘비프찹스테이크’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출시 1주년을 맞아 7월 한달간 밀키트 제품 9종을 20% 특별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