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프렌즈’ 출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프렌즈’ 출시
  • 이현아
  • 승인 2012.10.25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약품(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네이처셋 프렌즈(NatureSet Friends)’를 출시한다. 네이처셋 프렌즈는 한독약품 네이처셋(NatureSet)의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기초영양 외에 칼슘, 아연, 베타카로틴, 오메가3 등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선택 영양을 제공해 조립식 영양설계가 가능하다.

네이처셋 프렌즈는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설탕, 중국산 원료를 첨가하지 않는 ‘5無원칙’을 지향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이들의 섭취가 용이하도록 츄어블, 분말, 액상 등 다양한 제형과 맛으로 출시됐으며, 어린이에게 친근한 KBS 인기 애니메이션 ‘후토스’ 캐릭터가 적극 활용됐다. 나도, 조아, 모야, 아라 후토스 캐릭터와 제품별 특성을 표현한 단어를 조합해 제품명을 개발하고 패키지 디자인에도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 각 제품의 원료 및 기능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

네이처셋 프렌즈는 기초영양제품 1종과 선택영양제품 4종,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기초영양제품인 ‘후토스 종합비타민 미네랄’은 퀴노아와 건조효모에서 유래하는 천연원료 비타민으로 만든 어린이 종합비타민 미네랄 제품이다. ‘후토스 종합비타민 미네랄’에 함유된 퀴노아(페루어로 ‘곡물의 어머니’란 뜻)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수 천년 전부터 고대잉카지역에서 재배되었던 슈퍼곡물로 알려져 있다. ‘후토스 종합비타민 미네랄’에는 비타민, 미네랄 원료를 포함하여 부원료로 유기농 과일분말 7종, 유기농 채소분말 5종, 베리분말 7종, 곡물분말 9종, 홍삼분말 등 자연원료 37종(주원료 4종)의 영양분이 다양하고 고르게 들어 있다.

아이의 영양 상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복용할 수 있는 선택영양 제품 중, ‘후토스 나도 쑥쑥’은 천연원료 칼슘과 천연원료 마그네슘, 효모에서 유래하는 비타민 D까지 포함한 칼슘보충용 제품으로 어린이의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하다. ‘후토스 조아 튼튼’은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주원료로 들어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후토스 모야 반짝’은 눈의 영양공급에 기여하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제품으로 눈 건강, 항산화 작용, 유해산소 예방, 피부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후토스 아라 쏙쏙’은 어린이전용 오메가3 제품으로 EPA/DHA가 505mg 함유되어 있다.

한독약품 CHN(Consumer Health & Nutrition) 사업본부 성재랑 상무는 "네이처셋 프렌즈는 한독약품 내 출산·육아 경험이 있는 엄마들이 자녀건강과 영양섭취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라며 “어린이의 성장, 영양, 발육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도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해, 개인별로 최적화된 조립식 영양설계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처셋 프렌즈 제품은 옥션, G마켓, 신세계몰, 씨제이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독약품은 네이처셋 프렌즈 출시를 맞이해 온라인 구매채널을 통해 10월 말까지 제품출시 기획전을 진행, 제품 구매자들에게 선착순으로 크로스백, 쉐이커 각 2,000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