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상반기 매출 138% 증가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상반기 매출 138% 증가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10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가전 열풍에 쿠쿠 공기청정기 반응 뜨거워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사진=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사진=쿠쿠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최근 가성비와 함께 편의성, 효율성 등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생활 가전업계에서 무선 가전이 인기 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생활가전기업 쿠쿠에 따르면 무선 공기청정기인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의 올해 상반기(1월~6월) 매출액이 직전 반기(7월~12월) 대비 138% 증가했다고 밝혔다. 무선 가전의 인기에 따라 ‘코드리스 공기청정기’ 또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 특히, 공기청정기는 공기 정화가 필요한 공간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으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무선’의 장점이 무선 공기청정기 구매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전원선이 없는 무선 타입으로, 이동이 자유로워 공기청정기가 필요한 어느 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침실은 물론, 주방이나 거실 등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이동시켜 한대로 여러 대를 사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제품을 전원 콘센트 가까이에 둘 필요 없이 공기 오염원 바로 옆이나 공간의 한가운데에 배치할 수 있어 공기 청정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효율성 또한 높다.  

전기선 대신 탑재되어 있는 내장 배터리는 휴대폰처럼 어댑터를 연결해 충전 단자부에 꽃아 쓸 수 있으며, 3시간 충전으로 최대 약 8~10시간 동안 코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단계 배터리 잔량 표시로 공기청정기의 충전 상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미세먼지 등 공기 오염원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3중 필터도 쿠쿠 코드리스 공기청정기의 강점. 초미세먼지와 그보다 작은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집진필터, 큰 먼지를 제거하는 프리필터,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필터 등 3가지 필터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책임진다.

쿠쿠 마케팅팀 관계자는 “쿠쿠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무선 공기청정기인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는 쿠쿠의 혁신 기술을 담아 공기 정화가 필요한 어느 곳에서나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한대로 여러 대를 사용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경제성이 높고, 심각한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가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향후 코드리스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