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 소식] 11번가, ‘고객 맞춤형 마케팅’ 본격화 外
[쇼핑가 소식] 11번가, ‘고객 맞춤형 마케팅’ 본격화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 11번가, ‘고객 맞춤형 마케팅’ 본격화

11번가가 여행 핵심 성수기 7월을 겨냥해 고객이 원하는 여행지역 ‘항공’, ‘숙박’, ‘현지투어∙패스’, ‘여행용품’ 등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 을 본격적으로 펼친다고 6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달 처음 시행하는 마케팅인 만큼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여행11번가’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여행가? 11번가!’ 신규 광고 캠페인도 추진한다. 이 영상은 IPTV, 유튜브, SNS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는 매일 한 가지 여행 상품을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1데이 1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 위메프, 비공개 특가 ‘히든프라이스’ 출시

위메프는 이달부터 인터넷 최저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을 보장하는 비공개 특가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히든프라이스는 일반 이커머스와 달리 가격을 외부에 노출하지 않는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만 별도 접속 링크를 전송, 판매한다. 네이버쇼핑, 에누리닷컴 등 가격비교 사이트에도 판매가가 노출되지 않는다. 오직 링크를 전달받은 사용자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 저하 우려 등 내부 상황으로 인해 가격 인하 여력이 있어도 이를 판매가에 반영하지 못한 파트너사들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

위메프는 지난 1~3일, 히든프라이스를 통해 매일 각각 4개의 엄선한 상품을 24시간동안만 판매했으며, 2일 판매한 ‘퀸메이드 무선청소기’는 하루 거래액이 6,000만원을 넘어섰다. 기존 해당 제품의 공동구매 최대 거래액인 1,000만원 대비 6배 껑충 뛰었다. 정상가보다 67% 낮은 가격이 주효했다.

같은 날 판매한 ‘라끄시안 퍼펙트 올케어 치약’ 역시 6500원으로 인터넷 최저가인 1만320원 대비 27% 저렴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3+1’ 혜택을 활용하면 최저가 대비 반값 수준이다.

위메프는 향후 히든프라이스 상품 수를 하루 기준 4개에서 두 배 안팎으로 늘릴 예정이다. 중소상공인을 포함한 판매자들의 입점 요청이 크게 늘면서 이들의 판로 확장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계획이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 쿠팡, 최대 혜택 ‘쿠데이즈’ 일주일간 진행

쿠팡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는 ‘쿠데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레고, 매직캔, P&G, 헨켈, 매일유업, 삼성전자, LG전자, 다이슨,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130개 이상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더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주문 후 다음날까지 배송되는 로켓배송을 비롯해 초특가 이벤트, 즉시할인, 장바구니 쿠폰, 쿠팡캐시 적립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