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세상] 전주시, 드론예술공연 ‘꽃심, 나르샤’ 7일 첫 선
[드론 세상] 전주시, 드론예술공연 ‘꽃심, 나르샤’ 7일 첫 선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07.04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정신인 ‘꽃심’을 드론과 미디어아트 등 첨단기술로 승화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전주시가 국내 최초로 미래먹거리산업인 드론과 전주의 찬란한 문화 예술이 한 데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융복합 미디어아트 공연을 선보인다.

드론예술공연 모습 ▲사진=전주시청

이달 7일부터 14일까지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대공연장에서 드론기반 융합 비언어적 미디어아트쇼인 드론예술공연 ‘꽃심, 나르샤’를 공연한다고 4일 밝혔다.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써티데이즈와 네온테크의 합작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꽃심, 나르샤’는 지난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주관으로 실시된 지역특화콘텐츠개발 정책지원사업에 선정된 이래 1년여에 걸친 각고의 노력 끝에 관객들을 정식으로 맞이하게 됐다.

이번 공연은 국립무형유산원 휴무일인 오는 9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후 7시와 주말 오후 4시와 7시에 진행되며 매회 공연시간은 70분이다.

공연티켓은 온라인(인터파크)과 오프라인(현장판매)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다양한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티켓 정가는 2만원이며, 전북도민의 경우 평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말은 30% 할인된 1만4천원이며,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50석 이상 단체관람객은 평일 7천원, 주말 1만원의 균일가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꽃심, 나르샤’ 공연의 핵심 테마는 전주정신 ‘꽃심’을 이루는 4개의 정신인 대동·풍류·올곧음·창신으로, 이들 4개 주제의 옴니버스 구성과 전통예술에 홀로그램, 프로젝션 맵핑, 드론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첨단 미래 기술과 전주만의 전통문화, 현대적 예술과 한데 어우러지는 환상적 무대가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전주시청
▲사진=전주시청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드론을 전통문화, 예술과 접목하여 전주만의 신개념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달려온 시의 노력이 드론 예술공연이라는 새로운 전주형 4차 산업으로 결실을 맺게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전주의 문화예술이 4차산업의 핵심인 드론과 함께 어우러져 연출하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마음껏 빠져들며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공연을 보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