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동서식품, ‘오레오컬러필드’ 프로모션진행 外
[유통가 소식] 동서식품, ‘오레오컬러필드’ 프로모션진행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7.02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오레오 컬러필드 패키지.(사진제공=동서식품)
오레오 컬러필드 패키지.(사진제공=동서식품)

◇ 동서식품, ‘오레오컬러필드’ 프로모션진행

식품전문기업 동서식품은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 간 개인의 취향대로 디저트 쿠키 ‘오레오’의 선물 패키지를 꾸밀 수 있는 ‘오레오 컬러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오레오 컬러필드’는 소비자가 직접 상품 패키지를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을 통해 1만개를 한정 판매한다.

우선 G마켓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패키지 일러스트를 선택하고, 배경과 세부 이미지에 각각 어울리는 컬러를 칠한 뒤 선물을 받을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하면 패키지가 완성된다. 완성된 패키지는 제품을 수령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오레오 컬러필드 패키지에는 오레오 화이트크림, 초콜릿크림, 딸기크림 등 3종의 쿠키는 물론 오레오 모양의 다용도 파우치가 함께 담겨 있으며 배송비 포함 9,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 오리온, 6월 ‘혼맥·홈맥족’ 효과로 스낵 인기몰이

오리온은 지난 6월11일부터 2주간 자사 스낵 매출을 집계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 대비 15%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13% 증가했으며, 집이나 야외에서 국내외 스포츠를 관람하는 ‘혼맥·홈맥족’(혼자 혹은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 증가와 연계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여름철 맥주 안주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생감자칩인 ‘포카칩’과 ‘스윙칩’의 매출이 각각 20%, 27%씩 올랐다고. 안주형 과자인 ‘태양의 맛 썬’과 ‘오징어땅콩’도 각각 26%, 12%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도 이러한 인기를 입증하듯 “스포츠 경기엔 맥주와 포카칩이 제격”, “술안주는 오징어땅콩이 최고”, “집에서 썬맥하며 경기 관람 중” 등 오리온 스낵과 함께 스포츠경기를 보는 인증사진을 각종 커뮤니티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불볕 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휴가철 고속도로·기차 여행객들의 수요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행사 및 국내 야구의 흥행 등으로 올 여름 스낵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포카칩과 스윙칩이 올해 갓 수확한 국내산 햇감자로 생산을 시작한 만큼 ‘포맥’(포카칩과 맥주의 줄임말) 트렌드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지난 4월 재출시한 썬 역시 여름 내 새로운 맛을 출시해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제공=던킨도너츠
사진제공=던킨도너츠

◇ 던킨도너츠, 'HEAD 드라이백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스포츠 브랜드 HEAD(헤드)와 손잡고 'HEAD 드라이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매장에서 10,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HEAD 드라이백을 3,900원에 제공한다.

HEAD 드라이백은 방수 기능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추었으며, 휴대가 간편해 일상생활은 물론 바닷가, 해변 등 여름 휴가지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또, 복고풍의 '레트로' 디자인이 입혀진 덕분에 드라이백 하나로 특별한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크림색 배경에 핑크, 오렌지, 라이트 그린으로 이뤄진 던킨도너츠 로고와 HEAD 고유의 브랜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1940~50년대 미국의 복고 감성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타 쿠폰 및 타 행사, 제휴할인 등의 중복적용은 불가능하다. (일부 매장 제외,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