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 소식] 쿠팡 ‘2018 상반기 결산 유아용품 페어’ 外
[쇼핑가 소식] 쿠팡 ‘2018 상반기 결산 유아용품 페어’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6.29 16: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 쿠팡 ‘2018 상반기 결산 유아용품 페어’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상반기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유아용품을 한 곳에 모은 ’ 2018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페어’를 진행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출산준비물 부터 육아 필수품까지 상반기 인기 유아용품 총 1900여개를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카테고리관’은 수유용품, 안전용품, 목욕용품, 침구류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12개 주제로 제품을 분류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게 했다. 

대표상품으로 유해균에 대한 항균력과 공간 활용도를 높인 ’마더케이 아기지퍼백 4종 세트’, 다양한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스토케 익스플로리 애슬래저 블랙 유모차’, 안전하고 가벼운 PE 소재로 만들어진 ‘프로비 에코 베이비코코 지오 놀이방매트’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왼쪽부터 공동대표를 맡은 토니안과 인터파크 ENT 부문 박진영 대표 그리고 아카데미 원장을 맡은 안무가 배윤정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인터파크)
왼쪽부터 공동대표를 맡은 토니안과 인터파크 ENT 부문 박진영 대표 그리고 아카데미 원장을 맡은 안무가 배윤정씨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인터파크)

◇ 인터파크, K팝 아카데미 'STAGE 631' 개교

인터파크가 체계적인 K팝(K-POP)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 K컬쳐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K팝 교육 사업에 진출했다.
 
인터파크는 지난 25일에 K팝 인재양성소를 표방하는 ‘STAGE 631(스테이지 631)’의 개교식을 가졌다. 인터파크는 이에 앞서 지난 3월 교육 사업 등의 영위를 목적으로 자회사 ‘인터파크 아카데미’를 설립한 바 있으며, ‘STAGE 631’은 ‘인터파크 아카데미’가 만든 첫 브랜드이다.

‘STAGE 631’은 댄스, 보컬&랩, 연기, 뮤지컬, 연출 및 무대 등 총 6개의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게될 예정으로, 강의는 아이돌 전문 정규반, 키즈반, 성인 취미반의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STAGE 631’은 한남동에 위치한 뮤지컬 전문 공연장인 블루스퀘어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3개의 대단위 연습실을 포함하여 7개의 중형 연습실, 9개의 개인연습실, 녹음실 및 휴게실 등으로 구성해 국내 최대급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STAGE 631’은 원조 K팝 스타인 토니안, K팝 최고 안무가인 야마앤핫칙스의 배윤정 이사 등 대한민국 최고의 K팝 전문가들이 기획단계부터 합심하여 설립되었으며, 이들을 비롯한 최고의 강사진이 글로벌 한류 스타 배출을 목표로 인재 육성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STAGE 631’은 아이돌 전문 정규반 뿐만 아니라, 키즈반과 성인 취미반도 함께 운영할 계획으로, K컬쳐의 대중화에도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11번가
사진제공=11번가

◇ 11번가, 상반기 '홈쇼핑 전문관' 10대 히트상품 선정

11번가가 최근 5개월간(1/1~5/31) 홈쇼핑 전문관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판매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당 거래액이 가장 많이 나온 상품으로 GS 샵에서 판매한 오트리 ‘고메넛츠(100봉)’가 선정됐다. 이 상품은 바쁜 현대인들이 슈퍼푸드 견과류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먹기 좋게 포장한 후 넉넉하게 구성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이어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효율과 성능을 높인 ▲ 현대홈쇼핑의 LG전자 ‘트롬 건조기(모델명: RH9SG)’가 2위를 차지했으며,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 공영홈쇼핑의 드림글로벌 ‘파워스윙무선진공물걸레청소기(모델명: Swing-8000)’가 3위, 식약처에서 호흡기 보호 기능을 검증 받은 ▲ K쇼핑의 파인텍 ‘KF94 황사방역마스크 웰킵스(100매)’가 4위, 홈바이크 기구로 부드러운 페달링이 특징인 ▲ GS샵의 이와에스엠피 ‘숀리 엑스바이크 엑스텐’이 5위로 나타났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교육’∙’건강식품’∙’화장품’ 상품 진입이 눈에 띈다. 6위는 압축된 내용의 기초영어회화 강좌로 알려진 ▲ 현대홈쇼핑의 야나두 ‘온라인 어학 수강권’, 7위는 인기 있는 만두만 선별해 다양하게 구성한 ▲ CJ오쇼핑의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세트’, 8위는 높은 어육 함량과 채소로 맛을 더한 ▲ GS샵의 늘푸른바다 ‘고래사어묵 세트’, 9위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 GS샵의 에스더포뮬러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6병)’, 10위는 초미세화한 유효 성분이 피부에 빠르고 깊게 흡수되는 ▲ 현대홈쇼핑의 AHC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단시간 빠른 속도로 매출 상승을 견인한 상품으로 조사됐다.

SK플래닛 심 석 대형제휴 팀장은 “7월 안으로 11번가 홈쇼핑 전문관에 신규로 총 3개사가 추가 입점할 예정”이라면서 “E-커머스와 V-커머스의 융합 사례처럼 앞으로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11번가만의 쇼핑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