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남양유업, 16년째 소신 행보 ‘남양 케토니아’ 재조명 外
[유통가 소식] 남양유업, 16년째 소신 행보 ‘남양 케토니아’ 재조명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6.29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남양 케토니아’(사진제공=남양유업)
‘남양 케토니아’(사진제공=남양유업)

◇ 남양유업, 16년째 소신 행보 ‘남양 케토니아’ 재조명 

최근 고속도로 운전 중 정신을 잃은 뇌전증(간질) 환자, 대마초 의료적 사용 논란 등 뇌전증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난치성 뇌전증 환아를 위해 16년간 소신 행보를 지켜온 남양유업의 ‘남양 케토니아’ 제품이 재조명되고 있다.

‘남양 케토니아’는 남양유업 연구진이 뇌전증 연구의 세계적 권위를 가진 연세대 김흥동 교수와 인제대 김동욱 교수의 공동연구를 통해 2002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액상형 케톤 생성식으로 뇌전증 치료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뇌전증은 짧은 시간 동안 의식이 소실되거나 행동이 변화하는 등 발작 증상이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치료방법에는 약물치료, 수술적 치료, 케톤 생성 식이요법 등이 있다.

케톤 생성 식이요법은 버터, 마요네즈 등 지방은 많이 섭취하고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적게 섭취하는 식이요법으로 체질에 따라 구토, 설사 등을 일으켜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남양 케토니아’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환아의 거부감을 낮추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남양유업은 불확실한 시장규모와 저조한 매출, 막대한 연구비와 설비투자비에도 불구하고 소수의 난치성 뇌전증 환아를 위해 ‘남양 케토니아’를 개발한 이후 16년간 누적 106만 개(180ml 기준)를 생산하여, 특수의료 용도식품 개발 및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10년 10월에는 형편이 어려운 환아들이 ‘남양 케토니아’를 무상 공급받을 수 있도록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약식을 체결하여 8년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제공=일동후디스
사진제공=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앤업카페’, 누적 판매 4천만개 돌파

종합식품기업 일동후디스의 300㎖ 텀블러 스타일 컵커피 ‘앤업카페’가 누적 판매 4천만개를 돌파했다.

‘앤업카페’는 대한민국의 RTD 컵커피 시장의 판도를 바꾼 제품이다. 200~250㎖ 용량의 제품이 보편화되어 있던 컵커피 시장에 300㎖라는 대용량 컨셉으로 차별화를 두어 대용량 컵커피 시장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풍성한 용량뿐만 아니라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키지까지 더해져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2018년 5월 누적 판매량 4천 2백만개를 돌파, 일동후디스의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앤업카페’는 ‘뛰어난 맛(TASTE UP)과 큰 용량(SIZE UP), 세련된 디자인으로 기분까지 좋게(FEEL UP) 만든다’는 3UP 컨셉의 컵커피다. 풍부한 아로마와 부드러운 바디감으로 ‘가장 세련된 커피’로 평가받고 있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와 국산 1A등급 원유 등을 사용해 깊고 부드러운 향을 살린 것이 특징. 또한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 및 입맛을 고려해 ‘라떼텀블러’와 ‘모카텀블러’, ‘초코라떼텀블러’, ‘콜드브루 롱블랙텀블러’ 등 총 7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동후디스는 ‘앤업카페’의 런칭 3주년과 누적 판매 4천만개 돌파를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앤업카페 제품 인증샷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앤업, #앤업카페, #앤업카페3주년, #편의점커피추천)와 함께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아웃백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 이벤트는 7월 12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7월 1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일동후디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립톤 아이스티 디자인 리뉴얼.(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립톤 아이스티 디자인 리뉴얼.(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립톤 아이스티' 패키지 리뉴얼 및 '푸드페어링' 프로모션 실시

롯데칠성음료가 ‘립톤 아이스티’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단장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상큼한 맛의 립톤 아이스티가 한국 특유의 맵고 짠 음식과 즐기면 맛이 배가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올해부터 음식과 궁합을 강조한 ‘푸드페어링 캠페인’을 펼치며 패키지 디자인도 4년만에 리뉴얼했다.

리뉴얼 된 립톤 아이스티는 달콤함을 연상시키는 노란색 배경에 상큼한 아이스티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홍찻잎과 복숭아를 형상화한 이미지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푸드페어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배달대행업체 ‘띵동’과 손잡고 ‘매운맛 기획전’을 실시한다. 띵동 앱을 통해 기획전에 참여한 가맹점의 음식(서울 지역 한정)을 주문한 소비자는 립톤 아이스티 1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9월 10일까지 실시한다.

립톤 아이스티의 샘플링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7월 14일 방이동 먹자골목, 20일 건대입구역을 찾은 소비자에게 립톤 아이스티와 과자를 증정할 계획이며, 향후 샘플링 일정은 립톤 아이스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