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소식] 해태제과, 칼로리 걱정 없는 '칼로리 에디션 EVENT' 外
[유통가 소식] 해태제과, 칼로리 걱정 없는 '칼로리 에디션 EVENT'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6.25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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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비타임즈 =이경열 기자] 

(사진제공=해태제과)
(사진제공=해태제과)

◇ 해태제과, 칼로리 걱정 없는 '칼로리 에디션 EVENT'

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은 무조건 열량 높을 것이라는 누명 벗기에 나섰다. 

해태제과는 칼로리가 낮은 탱크보이, 토마토마, 바밤바, 젤루조아 등 대표 빙과 6종으로‘칼로리 에디션 EVENT’를 연다. 이들 제품들의 포장지 겉면에는 각 제품의 칼로리 숫자를 큼직하게 적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무더위에 누구에게나 환영 받는 아이스크림이지만, 높은 열량 때문에 망설였던 것이 사실. 그러나 실제로 빙과제품들은 최소 60㎉(탱크보이바)에서 최대 95㎉(바밤바)로 평균 80㎉에 불과하다. 밥 한 공기의 1/4 수준으로 고구마나 바나나 보다 낮다. 여름철 간편하게 시원한 청량감을 즐기면서도 디저트 중에서도 칼로리가 가장 낮아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헬스용품을 내건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시원함에 건강까지 챙겼다. 해당 제품을 구입하면 전동자전거와 다리마사지기, 실내자전거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제품 스틱과 튜브에 둘어 있는 라벨지를 통해 당첨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해태상과 행운상으로 화장품상품권과 커피상품권도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8월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풀무원푸드머스)
(사진제공=풀무원푸드머스)

◇ 풀무원푸드머스, 24시간 내 배송 '매일아침 신선두부' 출시

풀무원푸드머스가 국내 처음으로 매일 아침 제조해 24시간 내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에 배송하는 ‘극신선 두부’를 선보였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매일 만들어 24시간 내 배송하는 식자재용 두부 제품인 ‘풀무원 매일아침 신선두부(1kg)’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두부업체가 매일 아침 제조해 24시간 내에 도서와 산간 벽지를 제외한 전국 사업장에 공급하는 식자재용 신선 두부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사업장을 시작으로 ‘매일아침 신선두부’의 유통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신선하고 우수한 품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영유아사업장에 먼저 선보인 것이다.

‘매일아침 신선두부’는 배송 희망일자 하루 전 제조해 다음 날 아침 각 사업장으로 도착하는 ‘매일아침 제조, 익일 도착’ 시스템을 엄격하게 적용했다. 도서 산간 벽지를 제외하고 전국 모든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신선한 두부를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단 주말은 두부 공장이 휴무인 관계로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평일(화, 수, 목, 금)에 신선한 두부를 받아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 강남본점 오픈 기념 커팅식 행사 모습. 왼쪽부터 사라 라콤 던킨브랜즈(Dunkin’ Brands Inc.) 시니어 디렉터,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 허희수 SPC 그룹 브랜드 총괄 임원, 황재복 SPC 그룹 경영지원 부사장, 송정훈 던킨도너츠 사업본부장 상무(사진제공=SPC그룹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 강남본점 오픈 기념 커팅식 행사 모습. 왼쪽부터 사라 라콤 던킨브랜즈(Dunkin’ Brands Inc.) 시니어 디렉터,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 허희수 SPC 그룹 브랜드 총괄 임원, 황재복 SPC 그룹 경영지원 부사장, 송정훈 던킨도너츠 사업본부장 상무(사진제공=SPC그룹 던킨도너츠)

◇ SPC그룹 던킨도너츠, 스낵 메뉴 강화한 '강남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다양한 스낵 메뉴를 제공하는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던킨도너츠 강남본점은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핫샌드위치 등의 스낵 메뉴를 한층 강화한 매장이다. 던킨도너츠만의 특별한 메뉴와 함께 IT기술을 활용한 다채로운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그라플렉스(본명 신동진)’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트렌디한 대중문화를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해 젊은 감각을 더했다.

여기에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만족시키기 위해 IT기술을 적용한 것도 눈에 띄는 점이다. 24시간 운영되는 스마트 밴딩 머신을 비치해 언제든지 던킨도너츠의 주요 메뉴(냉장 스낵류 한정)를 맛볼 수 있도록 했으며, 무인 계산대(디지털 키오스크), 무료 포토 부스를 마련해 편리하고 다양한 매장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개선하는 공기청정 시스템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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