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신제품]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발효홍삼 원기진액' 출시 外
[주간신제품]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발효홍삼 원기진액' 출시 外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6.14 23: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이경열 기자] 국내 유명 식품업체들이 프리미엄급 건강식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면역 강화를 돕는 건강식품을, 푸르밀은 간 보호를 위한 유제품을,  풀무원은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를 출시했다.

◇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식품 '발효홍삼 원기진액' 출시

한국야쿠르트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과 아연을 환과 액상으로 각각 담아낸 ‘발효홍삼 원기진액’을 이달 18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홍삼 제품 최초 이중제형 패키지를 사용해 한 병 섭취로 발효홍삼과 아연이 가지고 있는 면역 강화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뚜껑에 들어있는 환에는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인 홍삼에 더해 당귀, 녹용, 숙지황 등 엄선한 10가지 부원료를 담았다. 액상에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5mg을 넣었다.

환과 액상 모두에는 한국야쿠르트의 40여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효한 발효홍삼 농축액이 들어갔다.

기존 발효홍삼 제품과는 달리 일반 발효유처럼 매일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직접 전달하는 것도 이 제품의 차별점이다.

한 병 가격은 5,000원이며, 용량은 환 1,250㎎(250㎎×5환), 액상 80㎖이다. 제품 주문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원기진액

◇ 푸르밀, 간 보호와 숙취해소에 도움주는 '속풀어유'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간 보호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밀크씨슬추출분말과 헛개나무추출액을 함유한 ‘속풀어유’를 13일 선보인다.

‘속풀어유’는 푸르밀과 GS리테일의 PB브랜드 'YOU US(유어스)'가 함께 내놓은 제품으로 밀크씨슬추출분말 230mg과 헛개나무추출액, 대추추출액 등 건강 원재료에 신선한 우유를 더한 제품이다.

밀크씨슬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간 건강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에 활용되고 있으며, 헛개나무추출액은 숙취해소에 좋은 대표 성분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속풀어유는 건강 원재료와 우유가 함유되어 고소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평소 잦은 회식으로 속이 불편한 직장인들은 물론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속풀어유는 전국 GS25와 GS수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000원(230mL)이다.

YOUUS 속풀어유
YOUUS 속풀어유

◇ 풀무원, '아임리얼' 망고∙구아바 신제품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열대과일로 만든 ‘아임리얼 망고(190ml, 2,900원/700ml, 8,900원)’, ‘아임리얼 구아바(190ml, 2,900원)’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풀무원 ‘아임리얼’은 향료나 보존제 등 첨가물은 물론 물 한 방울도 넣지 않고 과일만 넣어 만드는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다. 풀무원은 해외여행 증가와 신선과일 수입 확대 등으로 열대과일을 접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열대과일 중에서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망고와 구아바로 만든 착즙 주스를 선보이게 됐다.

‘아임리얼 망고’는 망고의 달콤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생착즙 주스다. 시판되고 있는 망고 음료는 가공된 망고 퓨레를 넣은 제품, 합성 망고 향을 사용한 가공 우유, 탄산 음료 등의 형태가 일반적이지만 ‘아임리얼 망고’는 원물을 그대로 갈아 넣었다. 기존 가열 농축액이나 향을 사용한 제품의 경우 텁텁한 맛이 강한데 아임리얼 망고는 원물을 그대로 넣어 생망고 본연의 신선한 맛이 살아 있는 제품이다.

‘아임리얼 구아바’는 구아바 중에서도 맛과 향이 뛰어난 핑크구아바를 넣었다. 그간 ‘트로피칼’을 컨셉으로 한 과일 믹스 형태의 농축 가열 주스에 구아바가 포함되어 있어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은 찾기 힘들었지만 신제품은 진한 구아바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임리얼 구아바’는 핑크구아바에 파인애플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도 살렸다.

신제품 2종 모두 원료 단계에서부터 위생상태를 측정하여 엄격한 미생물 관리 기준을 통과한 과일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아임리얼 망고(좌), 아임리얼 구아바(우)
아임리얼 망고(좌), 아임리얼 구아바(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