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을뉴스] 4차산업혁명 청소년 토크콘서트, G밸리 기업매칭 인력교육
[서울 마을뉴스] 4차산업혁명 청소년 토크콘서트, G밸리 기업매칭 인력교육
  • 이진우 기자
  • 승인 2018.06.10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맘 편한세상' 발간, 중구 신당라이프러리 개관, 영등포구 천식·아토피 아동 의료비 지원

서울시 23일 ‘4차산업혁명과 청소년 미래’ 토크콘서트

자료=서울시
자료=서울시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장래의 미래와 진로를 제시해 주는 토크콘서트가 오는 23일 오후 2~5시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린다.

서울시 주최, 대산문화재단·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주관의 이번 청소년 토크콘서트는 미래주도형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해외 선진산업 현장탐방과 국내 창의 현장탐방 프로그램인 ‘청소년 희망도시 서울’ 기본계획에 따라 마련된 행사로 국내외 4차 산업혁명 전문가 3인이 강연한다.

기조강연을 맡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이광렬 정책기술연구소장은 ‘한국의 4차 산업혁명시대와 청소년들의 미래’를 들려준다. 이 교수는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한 계산과학 분야의 권위자로 KIST 계산과학센터장, 다원물질융합연구소장을 역임했다.

이어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윤종영 교수가 ‘실리콘밸리-혁신과 인내의 이야기’를 주제로 페이스북 등에서 근무한 경험과 실리콘밸리 한국인 개발자그룹 ‘Bay Area K-Group’ 대표 활동을 중심으로 실리콘밸리의 생생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마지막 강연자로 나서는 구글 본사 한국인 1호(구글러·Googler)로 구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책임자로 활동 중인 이준영 엔지니어가 ‘미래를 만드는 IT’를 설명, 구글 기업 및 관련 기술의 궁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리는 청소년 토크콘서트의 강연자와 강연 주제. 자료=서울시
23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리는 청소년 토크콘서트의 강연자 프로필. 자료=서울시

강연 뒤에는 참가 청소년들과 미래사회 직업 및 전망, 실리콘밸리 등의 다양한 관심사항과 고민을 소통하는 패널Q&A 시간도 마련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오는 20일까지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www.mizy.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모집 인원은 150명.

전화 문의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교류협력팀 (070)4667-3785.

 

강동구 결혼~육아 지원정책 한눈에 소개 ‘맘 편한세상’ 발간

자료=강동구
자료=강동구

강동구는 결혼에서 임신·출산·육아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결혼·보육 서비스 90가지 정책을 담은 소책자 ‘맘(MOM)편한세상’을 최근 발간했다.

가로세로 10x15㎝ 크기의 포켓북으로 만들어진 ‘맘 편한세상’은 ▲결혼·임신·출산 ▲부모 되기 ▲영유아 양육 ▲다둥이 양육 ▲아동청소년 보호 및 육성 지원 등 5개 부분으로 나눠져 다양한 혜택들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고 있다.

부록으로 가족축제·행사·캠핑 관련 내용을 수록했고, 추가 궁금증을 문의할 수 있도록 사업담당자 연락처도 표시해 놓았다.

’맘 편한세상’ 책자는 강동구 관내 보건소, 어린이회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비치·배부한다. 강동구 홈페이지에 접속해 e-book(전자책)으로도 책자 내용을 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출산가정에는 출산축하용품을 함께 제공한다.

문의 강동구 여성가족과 (02)3425-5782.

 

구로구, G밸리 IT기업 전문인력 교육생 30명 7월초 모집

G밸리 IT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교육 내용. 자료=구로구
G밸리 IT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교육 내용. 자료=구로구

구로구는 G밸리로 불리는 서울디지털밸리에 입주한 IT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오는 7월부터 실시한다.

서울시와 협력사업으로 진행하는 G밸리 IT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7월 2~13일 교육 참여자 30명을 모집·선발해 7~9월 두 달 동안 직무교육을 수행한다.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서울 거주자이면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구로구민이나 구로구 소재 학교 졸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 수료자에겐 G밸리 입주기업 취직 지원을 연계해 주며, 구로구 생활임금(월 189만 3540원) 수준의 임금지급이 가능한 기업에 우선 알선한다.

구로구는 오는 12월 천왕역 일자리 토털플랫폼이 완전 구축되면 G밸리 IT기업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 (02)860-2054.

 

중구 신당동 작은도서관에 복합공간 ‘신당라이프러리’ 6월말 개관

중구는 신당동 작은도서관 안에 평생교육, 문화,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복합공간 ‘신당라이프러리(Liferary)’를 6월말 개관한다.

신당동 작은도서관 3층 전체의 전면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선보일 신당라이프러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각종 강좌를 비롯해 독서토론·자치회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학습동아리와 주민회의, 모임은 사전예약제로 공간이 제공된다.

중구는 서울형 동단위 평생학습센터인 ‘동네배움터’도 신당라이프러리에 유치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영등포구, 취약계층 18세미만 아토피·천식 환자 의료비 지원

영등포구 보건소는 형편이 어려운 세대의 어린이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해 ‘아토피·천식 아동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의 아토피 피부염(L20), 천식(J45, 46) 질환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의료급여 수급권자, 최근 6개월 건강보험료 부과액 평균금액이 소득하위 50% 이하이다.

지원 범위는 아토피 피부염 진단진료비, 검사비, 약제비 천식 고가의 약제비 특진접수비, 연고제 등이 포함된다. 단, 대체식품, 보습제, 한약, 소모품은 지원 범위에서 제외된다.

문의 영등포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ydp.go.kr/health/main.do)나 영등포구청 보건지원과(02-2670-49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