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우리집AI' 기능 업데이트 진행
LG유플러스, 'U+우리집AI' 기능 업데이트 진행
  • 이경열 기자
  • 승인 2018.06.07 0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령어로 집안 내 여러 IoT 기기 동시에 켜고 끄는 기능 추가

[베이비타임즈=이경열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의 3가지 사물인터넷(IoT)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말로 제어하기 위한 IoT 기기 이름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고 내가 만든 명령어로 집안 내 여러 IoT 기기를 동시에 켜고 끌 수 있는 등 기능이 더욱 쉽고 편리해졌다.

‘클로바, 스위치 켜줘’ 또는 ‘클로바, 스위치 2번 꺼줘’ 등 명령에 일반 명칭뿐만 아니라 IoT기기에 이름을 붙여 ‘클로바, 작은 불 켜줘’ 같은 지시를 내릴 수 있다.

장소를 지정해 ‘클로바, 아이 방 작은 불 켜줘’ 같은 명령을 할 수도 있다. 내가 만든 명령어로 집안 내 여러 IoT 기기를 동시에 켜고 끄는 것도 가능하다.

예컨대 ‘클로바, 나 잘게’라는 명령을 하면 고객이 설정한대로 TV, 조명을 끄고 가습기를 작동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 스피커와 연동되는 기존 10종의 IoT 기기에 멀티탭, 열림감지센서, 선풍기 등을 추가해 음성제어 지원 기기를 총 20종으로 늘렸다.

업데이트된 기능을 이용해 고객이 정한 이름과 명령어로 IoT 기기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U+홈IoT 앱인 ‘IoT@home’의 ‘우리집기기’와 ‘동시실행’ 메뉴에서 명칭을 등록하고,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IoT@home 연결하기’로 등록 정보를 동기화해야 한다.

U+우리집AI IoT기능 업데이트(사진=LG유플러스 제공)
U+우리집AI IoT기능 업데이트(사진=LG유플러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