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어린이집 100개 만든다
하나금융그룹, 어린이집 100개 만든다
  • 정준범 전문기자
  • 승인 2018.04.16 0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곳과 직장어린이집 10곳
저출산,고령화 문제 극복 위한 사회공헌활동 확산 기대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하나금융그룹이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을 만든다고 15일 밝혔다.

국공립어린이집 90곳은 민자유치 방식으로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만들 예정이며, 직장어린이집 10곳은 그룹의 자체적인 수요를 감안해 설립 및 운영한다.

새롭게 건립되는 어린이집은 국가 균형발전 계획을 고려하여 비수도권 지역위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는 물론 사업장 내 보육시설 마련이 어려운 중소기업 임직원과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보육 환경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을지로 푸르니 하나금융 어린이집’에서 원아들이 선생님이 읽어주는 동화책을 듣고 있다. 
지난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을지로 푸르니 하나금융 어린이집’에서 원아들이 선생님이 읽어주는 동화책을 듣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 확대를 통해 ▲약 9,500여명의 아동에게 보육기회 제공 ▲총 5,500여명의 직·간접 고용효과 창출 ▲양육 여성의 경력단절 최소화 ▲조부모 세대의 삶의 질 개선 ▲중소기업 직원들의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함으로써 저출산 문제 극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한국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하나금융그룹의 보육지원사업을 계기로 향후 기업과 사회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이 범사회적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