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만족한 최고의 ‘아기띠’는?
소비자가 만족한 최고의 ‘아기띠’는?
  • 주선영
  • 승인 2013.07.16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르고베이비 오가닉캐리어 그린리버락 / 아이엔젤 사계절힙시트+캐리어(무지)_브라운>

 

에르고 오가닉과 아이엔젤의 아기띠가 소비자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하 녹색소비자연대)는 아기띠(유아용캐리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아기띠 제품 소비자 비교정보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아기띠 중에서 제품 13개(국내 브랜드 8개, 국외 브랜드 5개) 품목을 선정해 0~3세 자녀 또는 손자가 있는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안정도 테스트, 섬유 및 디자인 평가, 착용의 편리성 등 총 6문항에 대해 실시했다. 그 결과 수입 브랜드 ‘에르고오가닉-그린리버락 아기띠’와 국내 브랜드 ‘아이엔젤의 사계절힙시트+캐리어 (무지)브라운’이 소비자만족도의 전체 평균과 선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아기띠를 선택할 때는 가격보다는 제품의 기능과 아이의 연령을 반영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녹색소비자연대는 아기띠 구매요령을 전해 소비자들이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아기띠 구매시 품질표시를 확인해 반드시 KC마크와 자율안전확인 인증번호가 있는지, 수입제품의 경우 정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사용 설명서 등이 제대로 구비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내구성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봉제상태와 부착장치(벨트, 버클 연결 등)가 견고하게 결합되는 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안기 방법 등 다양한 기능을 구비한 경우 그 기능이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인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 아기띠 종합 평가 결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