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세상] 로보링크, ‘코딩 드론 제어응용’ 전문서적 출간
[드론 세상] 로보링크, ‘코딩 드론 제어응용’ 전문서적 출간
  • 정준범
  • 승인 2018.03.21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영문판으로도 출판 예정교육용 ‘코드론’은 해외서도 호평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로보링크(대표이사 홍창표, 이현종)는 남상엽 교수와 함께 "코딩 드론 제어응용" 이라는 드론 전문 서적을 출판했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제공=로보링크

 


남상엽 교수와 로보링크 교육팀이 함께 만든 ‘코딩 드론 제어응용’ 은 드론과 로봇을 깊게 공부하는 대학교 수준 뿐 아니라 중, 고등학교 학생들도 배울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되어있는 점이 특징으로 향후 영문으로도 출판 예정이다.
이 책을 통해 SW개념과 이해, 코딩의 시작인 스크래치(Scratch)의 이해, 코딩의 제어인 아두이노(Arduino)의 개념 습득을 통한 제어의 이해, 드론 제어 소프트웨어인 드론 시뮬레이터의 활용을 통한 이해, 하드웨어 제어 소프트웨어인 로킷 시뮬레이터의 이해등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그동안 초등학교, 중학교 수준의 교재는 로보링크 교육팀에서 자체 개발해서 활용 했으나 전문가 수준의 고등학교, 대학교 교재는 미흡해 아쉬움이 크던 차에 전문 서적이 출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레고의 마인드스톰 EV3을 중심으로 C언어 프로그래밍을 직접 집필한 바 있는 남상엽 교수는 “레고의 마인드스톰이 글로벌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듯이 교육 콘텐츠가 뒷받침 된 코드론도 더욱 빨리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 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 자료사진=아산 배방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코드론을 교재로 드론 코딩 수업을 듣고 있다.  

 

지난해 '코드론'을 교재로 코딩 수업을 진행했던 아산 배방고등학교 정온정 교사는 "학생들이 드론과 코딩에 많은 관심이 있다며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책은 C언어 프로그래밍, 사물인터넷 개론 등 공학 서적을 전문 출판하는 상학당에서 출판했다.
한편, 로보링크는 교육용 코딩 드론 ‘코드론’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발해 미국, 일본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의 대표 제품인 ‘코드론’은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20만불을 유치한 바 있으며, 2016년 CES에서는 라스트 가젯 TOP 10 혁신상을 받은 바 있다. 
ABC, FOX, CNBC 등 해외 채널에도 소개된 ‘코드론’은 올해 하반기 대회 및 교육용 제품인 ‘코드론 2’가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