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 개최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 개최
  • 정준범
  • 승인 2018.03.14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은 4월 13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로 접수본선은 5월 26일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열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삼성생명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8회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을 5월 26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삼성생명 휴먼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삼성생명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의 예선접수는 3월 14일부터 4월 13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로 신청한 후  접수증을 작품 뒷면에 붙여 우편으로 실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고등부 등 네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예선 작품주제는 자유이다.
5월에 열리는 본선 실기대회는 예선심사를 통해 선정된 3백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며 주제는 당일 발표한다.  수상자는 6월 7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시상식은 6월 26일 서초동에 위치한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해 37회 대회 고등부 대상으로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한 전세림 학생(성모여자고등학교) 은 2016년에 이어 연속으로 고등부 대상으로 수상한 바 있다. 
이 대회는 지난해까지 누적참가자가 541만명에 이를 정도로 국내 최고 권위의 청소년 그림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삼성생명은 예선접수를 마친 뒤, 4월 중 전년도 공모전 수상자와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중인 역대수상자가 함께 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