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세상] 드론아이디, 인텔 드론 제품 국내 판매 계약 체결
[드론 세상] 드론아이디, 인텔 드론 제품 국내 판매 계약 체결
  • 정준범
  • 승인 2018.03.05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사의 산업용 드론시스템 국내 판매
[베이비타임즈=정준범 전문기자] (주)드론아이디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과 폐막식에서 화려한 드론쇼로 알려진 인텔과 드론제품 국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드론아이디 장문기 대표(사진 우측)와 트리파드 밥티스트 인텔 드론부문 전략이사(사진 좌측)가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인텔 팔콘8무인항공기 시스템(UAS) 국내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드론아이디는 드론 플랫폼 개발과 제작을 하는 회사로 이번 계약을 통해 인텔이 생산하는 최고의 산업용 드론과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공급하게 됐다. 
인텔은 산업용 드론뿐만 아니라 드론 쇼 등 드론과 관련한 다양한 운영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인텔사의 팔콘 8 드론(UAV)은 산업용 데이터의 수집과 처리, 리포트를 목적으로 설계되어 건축, 토목, 농업, 임업 등 각종 산업분야의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임무 수행에 적합하다. 
특히, 고해상도의 카메라와 열 감지기 카메라를 활용한 안전진단 및 점검과 측량, 맵핑등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 사진제공=드론아이디

 


기체의 특징은 8개의 프로펠러와 V자 형태의 옥터콥터로 산업용에 적합하도록 디자인됐으며 산업현장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비행이 가능하게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있다. 
강풍이나 전자기장이 강하게 발생되는 곳에서 안정적인 비행을 보장하는 트리니티 테크놀로지(Trinity Technology) 기술이 적용돼 있다. 
배터리 기능을 유지하는 오토밸런싱과 장기 보관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모드를 적용한 인텔 파워팩 기술 등으로 보다 안정적인 비행과 데이터 수집에 용이하다. 
특히, 인텔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비행경로 설정 프로그램인 IMC(Intel Mission Control)가 곧 출시된다.  
IMC는 기존 2D지도상에서 비행경로를 설정하던 것을 3D지도상에서 입체로 비행경로를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정밀한 비행계획을 입력할 수 있고, 복잡한 구조물이나 건축물을 맵핑할 때 자동으로 비행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인텔은 지난 2009년 팔콘8을 개발해 운영하던 독일 어센딩테크놀로지(Ascending Technologies)를 인수해 인텔의 첨단 기술을 더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출시했다
이 회사 장문기 대표는 "지난 10년간 유럽과 북미에서만 판매되어 그 안정성에 관해서는 검증을 받았다" 며 "인텔 드론의 국내 출시로 그간 중국이 주도하던 레저촬영용 드론에서 산업용 드론으로 시장의 양상이 빠르게 변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