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인구보건복지협회,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 송지나
  • 승인 2018.02.09 14: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교육, 체험학습 등 자녀양육 관련 프로그램 지원
수도권 거주·12세 미만 자녀 양육미혼모 신청 가능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는 ‘2018 미혼모를 위한 양지(양육지원) 프로젝트’ 사업의 첫 단추로 하나금융나눔재단 후원으로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5년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지원사업은 미혼모 간 정기모임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교류, 스트레스 해소, 양육자심감 고취를 위해 기획됐다.

자조모임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 거주하고, 12세 미만의 자녀를 둔 양육미혼모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접수기간은 9일부터 오는 3월 4일까지이다.

접수방법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은 뒤 관련 서류를 이메일(would333@ppfk.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조모임 참여자 선정 결과는 3월 12일에 발표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자조모임에 필요한 운영비, 임파워 리더교육, 부모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신언항 회장은 “양육미혼모 자조모임을 통해 참여자들이 부모교육과 미혼모 간 정보교환으로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체험학습 등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녀와 좀 더 친밀한 유대관계를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