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굿뉴스] SPC, 에쓰오일, 생명보험재단, 화재보험협회, 은행연합회
[기업 굿뉴스] SPC, 에쓰오일, 생명보험재단, 화재보험협회, 은행연합회
  • 이성교
  • 승인 2017.11.20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재단, 소방청과 ‘소방관 생명존중대상’ 업무협약
▲ 지난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소방청 청장실에서 열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소방청 간 ‘소방관 생명존중대상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이종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왼쪽 네번째), 조종묵 소방청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은 지난 17일 올해부터 화재·구조·구급 등 재난현장에서 생명을 구한 소방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소방관 생명존중대상’ 업무협약을 소방청과 맺었다.
지난 2009년부터 2016년까지 화재진압 등 근무 중 사고를 당한 210명 소방관에게 총 9억원의 생활지원금 및 자녀 장학금을 지원해 온 생명보험재단은 소방관 생명존중대상을 신설해 수상자에 총 1억원 시상금을 전달하고 포상 훈격 및 특전을 부여하는 의사결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서 이사장은 “소방청과 협약으로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재조명하고 귀중한 생명존중의 가치를 깨닫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행연합회, 캄보디아 농촌마을에 유치원 신축
▲ 지난 17일 캄보디아 따께오주 시골마을 브러훗에서 열린 유치원 신축식에 참석한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왼쪽 두번째)이 캄보디아 관계자와 함께 현판식을 마친 뒤 축하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회장 하영구)는 지난 17일 캄보디아 따께오주의 농촌마을 브러훗에 유치원을 신축했다.
캄보디아의 요청으로 세워진 브러훗 유치원은 교사 건물, 화장실 등 2동 규모로 교육시설이 없는 마을과 인근 지역의 어린이들의 교육에 활용된다.
브러훗 마을 유치원 신축기념식에 참가한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유치원 건립이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교육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는 캄보디아 현지 어린이집 건립 외에도 보건소 증축 지원, 자원봉사활동를 펼치는 한편, 올해부터 3년 동안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에 개설된 ‘캄보디아 금융인력 양성과정’에 매년 15명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에쓰오일, 저소득층 가정에 난방 주유상품권 2억원 지원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오른쪽)가 지난 15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과 함께 저소득 가정에 난방용 등유를 후원하는 '호프 투 유'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OIL

 

CEO (오른쪽)가 지난 15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과 함께 저소득 가정에 난방용 등유를 후원하는 '호프 투 유'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OIL
○…에쓰오일(S-OIL)은 지난 15일 저소득가정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용 등유 지원금 2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했다.
에쓰오일의 이날 기부는 에너지 빈곤층 난방유 지원 캠페인 ‘호프 투 유(Hope to You(油)’를 실천함으로써 사회소외계층에 사랑과 희망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사업의 하나이다.
‘호프 투 유’ 기부금은 주유상품권 형태로 전국 사회복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정된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300여 가정에 지급돼 난방유를 구입하는데 사용된다.
기부금 전달과 함께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는 이날 경기도 고양시 가정집을 찾아 난방유 등유를 직접 주유했다. 

화재보험협회, 어린이집 보육교사 재난안전교육 실시
▲한국화재보험협회가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지역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화재보험협회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은 서울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 949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을 지난 14일 실시했다.
이번 재난안전교육은 어린이를 재난으로 보호하기 위한 보육교사의 안전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화재보험협회가 서울 자치구육아종합지원센터협의회의 요청을 받아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실시해 오고 있다.
화재보험협회는 “7세 이하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어린이집은 재난발생 시 보육교사의 대응능력에 따라 안전이 좌우된다”고 강조하면서 “지난해까지 40회에 걸쳐 총 1799명 보육교사에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SPC그룹, 포항 지진피해 주민에 빵·생수 구호품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지난 15일 지진이 발생한 경북 포항 지역 피해주민에게 빵과 생수 등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16~18일 사흘 동안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매일 SPC삼립과 파리바게뜨 빵 5000개, 생수 5000병을 전달했고, 앞으로 각각 1만 5000개 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