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 10월 31일 개최
제5회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 10월 31일 개최
  • 송지나
  • 승인 2017.11.01 09: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문제 해결은 보육료 현실화와 어린이집 8시간 운영” 주장
저출산 극복 우수프로그램 선정 보육교직원에 보건복지부 장관상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주)는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5회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국공립 보육인들을 포상했다.

올해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는 ‘저출산! 국공립 보육이 답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저출산 인구절벽의 국가적 위기를 국공립보육인으로서 함께 극복하고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전국 국공립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저출산 해결은 보육료 현실화’ ‘저출산 해소는 8시간 운영’ ‘저출산 해답은 국공립 보육’이라는 국가적 보육 명제를 분명히 하고, 아이와 미래를 위한 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날 국공립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보육교직원으로서 보육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인식하고, 영유아의 권익과 복지를 위한 활동에 앞장선다’ 등의 내용이 담긴 보육인 윤리선언 시간도 가졌다.

▲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입상한 보육교직원들이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제5회 전국국공립 보육인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이날 보육인대회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입상한 원장과 교사, 자녀가 4명 이상인 국공립어린이집 교사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은 지정어린이집(강원) 이소의 교사와 두릉어린이집(경기) 김인숙 원장, 오남푸르지오어린이집(경기) 김효진 원장, 북부어린이집(경남) 김혜련 교사, 어일어린이집(경북) 이정미 교사, 서구중앙어린이집(광주) 안해옥 원장, 구지어린이집(대구) 배현정 교사, 예뻐뽀어린이집(대전) 심희숙 원장, 천마어린이집(부산) 류선옥 원장, 청구어린이집(서울) 김영란 원장, 하나푸르니반포어린이집(서울) 오애순 원장, 어진어린이집(세종) 남희숙 원장, 신정4동어린이집(울산) 최진 원장, 소래휴먼시아어린이집(인천) 공지영 교사, 신대어린이집(전남) 김선미 원장, 지안리즈어린이집(전북) 박덕자 원장, 가마어린이집(제주) 양정생 원장, 장항어린이집(충남) 김삼희 원장, 향수어린이집(충북) 조선희 원장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은 양지어린이집(경기) 김성애 원장, 제비어린이집(인천) 권인옥 원장, 카리타스어린이집(전남) 김보경 원장이 수상했다.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상은 푸른숲어린이집(경기) 이기영 원장과 옥봉어린이집(전북) 모용희 원장이 수상했다.

5명의 자녀를 둔 안민희 꼬마대통령어린이집(서울) 교사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고, 각각 4명의 자녀를 둔 명일어린이집(경기) 곽문희 교사와 서암주공어린이집(경기) 천재현 교사, 상동어린이집(경남) 변은아 교사, 대영어린이집(서울) 조명숙 교사, 라온어린이집(서울) 최기숙 교사, 성산어린이집(서울) 정수정 교사, 세움어린이집(서울) 김현정 교사, 원정어린이집(서울) 서재희 교사, 한별어린이집(서울) 윤보영 교사, 동부종합복지관(전남) 김은자 교사는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고양시청 아동청소년과 고병규 과장과 광주광역시 서구 여성아동복지과 변미자 계장은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이날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2018년 최저인건비 반영을 위해서는 보육료를 15% 이상 인상해야 하지만 정부안은 7.2%에 그쳤다”면서 “어린이집 교사들의 대량실업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예산국회를 통해 추가 8% 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