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해양경찰청, ‘생명존중 시상사업’ 업무협약
생명보험재단-해양경찰청, ‘생명존중 시상사업’ 업무협약
  • 김복만
  • 승인 2017.10.17 21: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관을 위해 해양경찰청과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생명보험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행위 제지, 해난사고와 재해발생 예방과 구조 활동 등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해양경찰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1억원 상당의 지원금을 전달해 이들의 숭고한 생명존중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청 공무원들의 숭고한 생명존중 정신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명보험재단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청 공무원들이 지키고자 했던 귀중한 생명존중의 가치를 사회 전역에 확산시키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은 재단이 지향하는 생애보장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국가, 공동체 및 타인의 생명을 위하여 헌신한 경찰, 소방, 해양경찰 공무원 및 일반인을 발굴·지원하여 사회 공의와 생명존중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상찬사업이다.

▲ 이종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왼쪽)과 박경민 해양경찰청장이 17일 해양경찰청 8층 대회의실에서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