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출산휴가·육아휴직’ 궁금증 해결 동영상 배포
서울시, ‘출산휴가·육아휴직’ 궁금증 해결 동영상 배포
  • 송지나
  • 승인 2017.10.09 1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모성보호제도 홍보 영상물 10편 제작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서울시는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 임신·출산·육아기 근로자에게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담은 동영상 10편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배포한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가 각 2분 내외로 기획해 제작한 동영상에는 임신부터 출산, 육아기에 이르는 기간 동안 근로자들에게 필요한 출산전후휴가, 육아휴직,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유산·사산휴가 등 모성보호제도의 주요 내용이 담겨 있다.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그동안 임신·출산·육아기 근로자를 위한 안내서 2종을 제작해 모성보호제도 홍보 및 근로자 상담에 활용해 왔으나, 모성보호제도 자체를 보다 더 폭넓게 알려 제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

특히 20~30대
젊은 근로자층이 알아두면 유용한 모성보호제도의 핵심 내용을 친근하고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배포한다.

▲ 서울시 제작 모성보호제도 영상물 캡처

 


모성보호제도 동영상은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workingmom.net)에서 누구나 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출산휴가’ ‘육아휴직’ ‘직장맘’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쉽게 접할 수 있다.

총 10편의 영상물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유산·사산휴가 ▲유산·사산휴가 급여 ▲출산전후휴가 ▲출산전후휴가 급여 ▲배우자 출
산휴가 육아휴직 육아휴직 급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급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민대숙 서울시 금천직장맘지원센터장은 “출산전후휴가와 육아휴직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높아지고 있으나, 일반 근로자들에게 모성보호제도의 정확한 내용은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동영상이 모성보호제도에 대한 인식과 활용도를 높이고, 직장맘·직장대디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