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사에 보육시설·놀이터 설치 추진
오산시, 청사에 보육시설·놀이터 설치 추진
  • 송지숙
  • 승인 2017.07.18 2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전국 최초로 청사 안에 보육시설과 육아놀이터를 조성한다.

오산시는 청사 1,363㎡에 식물원, 애완동물 파크, 시간제 보육실 등을 갖춘 행복놀이터 2곳과 육아놀이터 1곳을 내년 말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청사 좌측 공터 500㎡에는 동화 속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자이언트 트리’와 꼬마기차, 범버카 등을 갖춘 행복 놀이터를 설치한다.

청사 1층에 800㎡ 넓이로 설치하는 별도의 행복놀이터에는 식물원과 애완동물 파크를 조성하고, 63㎡에는 36개월 이하 영아를 위한 수유실과 시간제 보육시설을 운영하는 육아놀이터를 만든다.

시민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신축하는 주민센터에 행복·육아 놀이터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시 가정보육과 관계자는 “오산시는 교육도시·보육시범도시로서 관련 인프라가 우수하지만 어린이들의 행복과 밀접한 놀 권리에 대한 인프라가 부족해 청사를 활용한 놀이터를 구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2015년 말 기준 도시 평균 나이가 35.1세로, 전국(40.1)과 경기도(38.4) 평균보다 월등하게 낮아 ‘젊은 도시’로 불린다.

▲ 곽상욱 경기도 오산시장이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학생들의 안전 등교를 돕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