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 주최 ‘제일병원 산모교실’ 열려
베이비타임즈 주최 ‘제일병원 산모교실’ 열려
  • 신선경
  • 승인 2013.06.20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매체인 베이비타임즈(babytimes.co.kr)가 주최하는 ‘제2회 제일병원 산모교실’이 20일 오후 2~4시 신세계백화점 본점 10층 문화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에 열린 ‘제일병원 산모교실’은 1~3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신생아 관리 및 모유수유’에 대한 내용으로 제일병원 신생아실 전선영 수간호사가 산모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전 간호사는 이날 강연에서 “수유는 아기가 원하는 대로 자주 적어도 하루 8회 이상 먹여야 한다”며 “수유간격은 3~4시간을 넘지 않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젖을 만드는 호르몬이 밤에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젖양을 늘리기 위해 밤중수유는 필수”라며 “적어도 밤에 1회 이상은 수유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부에서는 아트 패밀리가 임산부를 위해 태교음악회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한 산모는 “국악이라고 해 졸진 않을까 우려했는데 누구나 잘 알고 친근한 이문세의 ‘옛사랑’, 내가 좋아하는 비틀즈의 곡 등 친근한 음악들로 구성해 연주해주셔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산모는 “태교가 중요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평상시 따로 태교를 해주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렇게 좋은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마지막 3부는 유모차, 카시트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하는 이벤트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베이비타임즈 장문기 대표는 “더운 날씨에도 참여해준 산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장마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7월 5일까지 ‘제일병원 산모교실 카페’(http://cafe.naver.com/btmoms)에 후기를 올린 임산부 중 한명을 선정해 뻬그뻬레고 유모차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