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가정양육 등 부모 보육수기 18일까지 공모
어린이집·가정양육 등 부모 보육수기 18일까지 공모
  • 송지나
  • 승인 2017.06.05 0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아이와 함께 커가는 이야기’ 공모전 개최상금 100만원·장관상 최우수상 등 총 18명 선정 시상
▲ 보건복지부 보육수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보건복지부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어린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냈거나, 직접 양육하면서 이용한 보육서비스 등 현행 보육제도를 체험한 부모들의 이야기를 대상으로 한 보육수기 공모전이 열린다.
보건복지부는 5일 “어린이집·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이용하면서 느낀 부모의 경험담을 주제로 하는 보육수기 공모전 ‘아이와 함께 커가는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단편적으로 진행돼 온 보육체험 수기전들을 하나로 통합해 전체 보육 서비스를 대상으로 한 국민체험 공모전으로, 부모들의 체험담 공유를 통해 다양한 보육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주제와 관련,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 보육 스토리의 경우 ▲어린이집 종일반, 맞춤반에서 생겼던 일 ▲오후 6시 이후 운영하는 어린이집을 찾았던 일 ▲야간과 휴일에 시간연장형 보육을 이용했던 일 등을 사례로 제시했다.
또한 가정에서 경험한 보육 스토리 주제 사례로는 ▲가정양육을 하며 생겼던 일 ▲부모교육 상담을 받고 달라진 점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이용했던 경험담 등을 소개했다.
공모 자격은 보육제도를 이용 중이거나 이용했던 부모, 가족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작 접수 기간은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다.
수기 작성 권장분량은 한글 2000~4000자(한글문서 12포인트 기준 A4 3~4장 안팎).
공모 수기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상금 100만원, 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 2명(상금 각 50만원, 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 5명(상금 각 10만원, 한국보육진흥원장상) 외 입상 10명(각 외식상품권 5만원) 등 총 18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29일 공모전 홈페이지(http://child-story.kr)를 통해 발표되고, 7월 초 시상식 및 간담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정 서식을 내려받기 해서 접수 메일(event@hwan21.com)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우편접수 주소는 서울 종로구 이화장길 86-24 환컴퍼니(우편번호 03088).
복지부는 “수상작을 향후 수기집,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보육제도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02)741-74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