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릉에서 조선시대 왕의 역사와 생태체험 즐겨요~
동구릉에서 조선시대 왕의 역사와 생태체험 즐겨요~
  • 송지숙
  • 승인 2017.05.11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취학전 아동초등생 구분 5~10월 진행


▲ 구리시 동구릉의 양묘장 모습. 사진=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왕의 숲 생태 및 문화체험이 오는 17일부터 10월 26일까지 경기도 구리 동구릉(사적 제193호) 일대에서 열린다.


동구릉 왕의 숲 생태 및 문화체험은 문화재청 조선왕릉관리소가 어린이에게 동구릉 생태 숲의 체험장에서 자연관찰 및 생태놀이를 비롯해 동구릉 역사탐방 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동구릉 숲에서 자라는 전통수목과 야생화, 곤충 등을 관찰하며 자연친화 놀이를 즐기고 역사와 자연이 잘 보존돼 있는 왕릉 숲을 탐방하도록 짜여져 있다. 관람로 주변 공간에는 고누두기, 사방치기, 8자놀이 같은 잊혀져 가는 우리 전래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취학 전 아동 프로그램은 5월 솔향기 솔솔~ 숲으로 가요 6월 꼬물꼬물 애벌레와 숨바꼭질해요! 7월 물 속 친구들과 놀아요 8월 여름 숲을 느껴봐요! 9월 곤충들아, 놀자! 10월 가을! 보물을 찾아볼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5월 얘들아 뭐하니~ 숲에서 놀자 6월 숲 속은 곤충들의 밥상 7월 물 속 친구들을 찾아서 8월 숲은 나의 친구 9월 나는 꼬마 파브르 10월 색 찾기와 씨앗들의 여행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5~6월, 9~10월은 매주 수·목요일(추석 연휴기간 제외)에, 여름철인 7~8월은 격주 토일요일에 각각 운영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동구릉에 조성된 자연학습장과 전통수목 양모장 일대에서 프로그램을 즐긴다.


참가 신청은 조선왕릉관리소 홈페이지(http://royaltombs.cha.go.kr)에 접속해 참여마당 코너에서 이용하면 된다. 문의 (031)563-2909.


▲동구릉이란=‘한양 도성(서울)의 동쪽에 있는 아홉(구九) 기의 왕릉이란 뜻으로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해 있는 사적 제193호의 조선시대 문화유산. 조선을 창건한 태조 이성계를 모신 건원릉을 포함해 제14대 선조의 목릉, 제23대 순조의 아들인 효명세자의 수릉 등 왕릉 9기가 모여 있는 최대 규모의 왕릉 사적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