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시대 개막…10일 정오 국회 취임선서
문재인 대통령 시대 개막…10일 정오 국회 취임선서
  • 이성교
  • 승인 2017.05.10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동반자 자세로 야당과 소통, 대화로 국정 운영하겠다”
첫 공식일정은 합참의장 통화, 오후 총리·비서실장 등 인선

[베이비타임즈=이성교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전 8시9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대통령 당선인 확정을 받음으로써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임기 시작 후 첫 일정으로 홍은동 자택에서 이순진 합참의장과 통화하고 전방의 경계태세를 점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오 국회 로텐더홀에서 취임선서와 함께 대한민국 새 대통령 취임 사실을 대내외에 알리고 본격적인 국정운영에 돌입했다.

문 대통령은 오후 2시 30분에는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신임 국무총리 후보자를 비롯해 국가정보원장과 대통령 비서실장 및 경호실장 인선을 발표한다.

신임 총리에는 이낙연 전남지사가 지명될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 비서실장에는 임종석 전 의원이, 국정원장에는 서훈 전 국정원 3차장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10일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 현충탑에 참배를 마치고 방명록을 적고 있다.(사진=청와대사진기자단)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국립현충원을 참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문 대통령은 방명록에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대통령! 2017. 5. 10 대통령 문재인’이라고 기록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를 찾아 정우택 원내대표를 만나 국정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앞으로 국회를 존중하고 국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야당과도 소통하고 대화하면서 국정동반자의 자세로 (국정운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곧바로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순으로 대표실을 찾아 각각 면담했다.

▲ 문재인 대선 후보(가운데)가 9일 밤 개표 중반 당선이 확실시 되자 광화문 광장을 방문해 지지자들과 함께 환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