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구보육정보센터, 행복한 육아위한 행사 운영
인천남구보육정보센터, 행복한 육아위한 행사 운영
  • 신선경
  • 승인 2013.06.17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보육정보센터(센터장 서현주)는 남구에 거주하는 영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한 육아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무료로 진행한다.

인천시 관내 최초로 진행된 뜨레풀 책놀이, 유리드믹스 프로그램은 3월부터 5개월간 매월 40가정을 대상으로 주 1회 실시됐으며, 3월부터 5월까지 총 126가정 252명이 참석했다.

올해 마지막 7월 프로그램은 6월19일부터 신청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김모씨는 “우리 아이와 함께 무료로 책놀이, 음악놀이 수업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남구보육정보센터에서 제공되는 육아지원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제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요리 Cook! 조리 Cook! 프로그램은 4, 6, 9, 11월 연4회 만24개월 이상의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요리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원장의 재능기부를 통한 사업으로 맞벌이 부부의 경우 육아를 담당하는 조부모와 함께 참여해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영유아도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9월 말에는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샌드아트 공연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현주 센터장은 “우리 센터가 인천에서 처음으로 정기적인 부모-자녀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일시보육과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남구 관내 영유아 가족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것 같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및 행사는 인천 남구에 거주중인 영유아를 둔 가정이면 무료로 참여가능하며, 신청은 각 프로그램별 신청 시기에 남구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nccic.or.kr/ 032-884-0756) 회원가입 후 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