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심폐소생술 교육
용산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심폐소생술 교육
  • 송지숙
  • 승인 2017.03.07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국공립·민간 어린이집 등 보육교사 120명 대상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용산구가 어린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4회에 걸쳐 심폐소생술(이하 CPR) 교육에 나선다. 

교육은 9일에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9일), 14일과 21일에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사 60명, 22일에는 민간 어린이집 보육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구는 CPR 관련 응급처치 이론 교육은 물론 참여 교사들이 몸으로 체득할 수 있도록 마네킹과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AED)를 활용한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어린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일선 어린이집 현장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보육교사들이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시간은 2시간이다. 

이번 교육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심폐소생술 교육 전문 강사가 맡았다. 구는 최근 순천향대학교와 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교육 수요자들이 보다 전문적인 양질의 교육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는 교육이수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CPR 서포터즈로도 등록·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지난해 구민 1만여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했으며 CPR 서포터즈 1,570명을 양성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생명소생의 분기점인 4분 이내 응급처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CPR 교육을 시행한다”며 “어린이집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