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미세먼지·황사 교육 어린이 동화책 발간
유한킴벌리, 미세먼지·황사 교육 어린이 동화책 발간
  • 송지나
  • 승인 2017.02.23 12: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공공 도서관 및 교육 기관에 무상 기증 예정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유한킴벌리는 어린이들이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돌볼 수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고, 환경의 중요성도 되새길 수 있는 동화책 ‘우당탕탕 봄 소풍’을 발간했다.

‘우당탕탕 봄 소풍’은 황사, 미세먼지 등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호흡기 건강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영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 창작 콘텐츠이다. 

동물 친구들이 바깥공기가 좋지 않은 날 준비 없이 외출했다가 한껏 기대했던 소풍이 엉망이 된 상황을 마주하면서 공기가 좋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떤 습관이 필요한지 등을 알려주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미세먼지가 심한 날 외출 전후에 필요한 준비물과 행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동물 캐릭터들에게 마스크 스티커를 직접 붙여볼 수 있도록 해 아이가 자연스레 그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이 동화책은 비매품으로 발간되어 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한 주요 공공도서관 및 교육 기관에 동화책을 무상 기증할 계획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자연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이들이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위생적인 생활습관에 익숙해지도록 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