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레저] “홍천 인삼(人蔘) 송어를 잡아라!”
[겨울레저] “홍천 인삼(人蔘) 송어를 잡아라!”
  • 송지숙
  • 승인 2016.12.22 1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 내년 1월 6일~22일 개최
일주일 늦춰…‘인삼송어 잡고 새해 행운이 펑펑’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강원도 홍천강 꽁꽁축제가 드디어 열린다.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는 이상기온으로 홍천강 얼음이 얼지 않아 일주일 늦춰서 내년 1월6일부터 22일까지 17일간 개최된다.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는 ‘홍천 인삼송어를 잡아라’를 주제로 강원도 홍천읍내 홍천강변에서 펼쳐진다.

이번 홍천강 꽁꽁축제는 이상기온으로 얼음이 얼지 않아도 운영가능한 인공낚시터 등 대체시설과 콘텐츠, 체험현장, 놀이시설 등 이벤트를 강화했다. 지난해 이상기온으로 축제를 취소했던 경험을 발판삼아 올해에는 이상기온에 철저하게 대비했다.

무리하게 개장하기보다는 관광객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개최일을 당초 12월30일에서 내년 1월6일로 1주일 가량 늦췄다.

 


재밌게 놀자!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

이번 홍천강꽁공축제의 규모는 홍천 화양교에서 홍천교 구간 9만8,000여 미터에 달할 예정인 만큼 축제 프로그램 또한 다채롭게 준비됐다.

텐트낚시터, 낚시장,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등 유료 놀이시설, 무료 놀이시설, 얼음축구장, 초가집 등 놀이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더욱이 지난해 이상기온으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던 경험을 발판삼아 인공낚시터를 조성한다. 얼음이 얼지않을 것을 대비한 비상대책이다.

인공낚시터는 홍천강 하류에 가로 60m, 세로 8m의 부교를 설치해 1m당 1홀의 구멍을 뚫어 조성될 예정이다. 얼음낚시 외에도 다채로운 낚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체험행사로는 인삼송어얼음낚시(일반/텐트)와 맨손인삼송어잡기가 준비됐다.

또 비발디파크 스노우월드(눈썰매,얼음조각 등), 서바이벌체험, 당나귀타기 체험, 무료 얼음썰매, ATV 등 놀이기구, 인공 낚시터, 얼음축구, 스케이트, 꽁꽁포토존 등 겨울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홍천강 꽁꽁축제와 함께 교육적인 홍보관도 설치된다. 민물생태전시관, 시골초가집 풍경, 동계올림픽 홍보관, 홍천군 기업 홍보관, 119안전체험교실 등이 대표적이다.

 


맛있게 먹자! 홍천인삼송어

축제 현장의 먹거리가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의 재미를 한층 더해준다. 홍천강꽁꽁축제의 축제장 내에서 회센터가 운영되는데, 이 곳에서는 인삼송어구이, 향토음식점, 실외먹거리터, 홍천 농특산물 판매 등이 이뤄진다. 추운 몸을 녹이면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다.

향토음식점에서는 장터국밥과 찐빵 등이 판매되고 실외 먹거리터에서는 어묵, 튀김 등 분식류가 준비된다. 아울러 인삼, 한우, 쌀, 잣 등 홍천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된다.

홍천인삼송어는 6년근 홍천인삼을 먹여 키운 송어로 특별함을 간직하고 있다. 깨끗한 물에서만 자라는 송어는 고소함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홍천인삼송어는 일반송어에 비해 경도가 약 1.5배 높고 탄력성과 씹힘성이 우수한 것으로 연구용역 결과 밝혀져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홍천인삼을 먹여 무항생제로 키운 햇송어 홍천인삼송어는 고단백·고품질·저칼로리 식품으로 올겨울 건강관리에 좋은 으뜸 먹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홍천인삼송어는 일반송어에 비해 황산화기능이 60%높게 검출되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한다.

또 심혈관 질환, 기억력 감퇴 예방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겨울철 붉은 보석’이라고 불릴만큼 면역력 및 저항성 강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홍천강꽁꽁축제 전경.

 


홍천강꽁꽁축제, 한경친화적 겨울철 대표축제

홍천강꽁꽁축제는 약 5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해 개최되는 겨울철 대표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강원도 2015문화관광축제 ‘우수축제’로 선정됐으며, 전국 최초로 환경청의 소규모환경영향평가와 자연경관영향검토를 실시해 환경친화적 축제 이미지를 구축했다.

특히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 많은 축제 관계자들이 홍천강꽁꽁축제를 방문하는 등 축제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천강꽁꽁축제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홍천강의 얼음 두께가 15~20cm는 되어야 하는데 지난해에는 홍천지역의 최저기온이 0도에서 영하 4도에서 머무는 등 날이 따뜻해 축제의 기쁨을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이에 홍천군은 지난해의 경험을 발판삼아 더욱 단단해지고 재미있어진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를 기획했다.

홍천강꽁꽁축제의 홍보를 맡고 있는 기가애드 신민호 본부장은 “전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홍천강꽁꽁축제는 가족단위로 겨울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자체 축제 전문홍보그룹 기가애드는 홍천군, 횡성군, 포천군, 연천군, 예천군 등 주요 지자체 축제행사 홍보를 대행해왔으며,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자체의 축제행사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제5회 홍천강꽁꽁축제 개요

▶일  시 : 2017년 1월 6일(금)~2017년 1월 22일(일)
▶장  소 : 강원도 홍천강변 일원(홍천버스터미널 앞)
▶개장식 : 2017년 1월 6일(금) 14:00 행사장 내
▶문  의 : (재)홍천문화재단 (033)435-43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